애완동물이 아닌 반려동물로의 좋은 소재는 뭘까요?

작성자 문재상
작성일 2024.10.04
조회수 1059

요즘은 애완동물이 아닌 "반려동물" 이라는 말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이는 강아지, 고양이 등이 소유물인 "애완"동물이 아니라 가족의 역할을 하게 됨을 나타냅니다.

이전엔 그저 소유물을 쉽게 관리하기 위한 물품 등을 공급했다면,

최근의 양상으로는 내 가족에게 주고 싶은 것을 주기 시작했다는 말이죠.

그렇다면 애완동물이 아닌 반려동물로의 좋은 소재는 무엇일까요?


 첫 번째로는 반려동물 제품군 중 강아지, 고양이 옷 등은 필요에 의한 구매보다는

이 제품을 통해 귀여워질 강아지와 고양이를 위한 구매가 진행됩니다.

이는 검색 시 보여지는 사진의 유무가 중요하다고 생각해 볼 수 있겠죠.

실제로 검색할 때, 제품 사진의 유무에 따라 클릭률이 크게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강아지 옷"으로 검색 시, 최소 1장 이상의 사진을 노출하고 있음.


또한  인스타그램이나 틱톡을 통해 시각적 콘텐츠 제작이 효율이 좋은데요,

강아지, 고양이 장남감이나 빗, 칫솔 등 제품을 직접 사용하는 모습이 담긴

많은 영상들과 컨텐츠는 자연스럽게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 낼 수 있습니다.

특히,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리뷰나 사용 후기를 공유함으로

신규 고객 유치와 판매량 촉진을 동시에 노려볼 수 있습니다.


다수의 컨텐츠가 릴스, 동영상으로 구성됨.


마지막으로 반려동물 사료의 경우 이제는 치아 건강, 영양 사료 등의

반려동물의 건강과 관련된 문구가 강조되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이처럼 제품의 영양학적 소구점을 잡아 강조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강아지 사료"로 검색 시, 눈 케어 특화, 영양학적, 알러지 등 반려견의 건강 관련 키워드 다수 보여짐.


이에 정리하자면,


  1. 1. 반려동물 의류에 대한 사진 유무                                                    

  2. 2. SNS를 이용하여 제품 실사용 동영상,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3. 3. 반려동물의 영양학적 소구점                                                    


등의 소재를 통해 광고효율의 증진을 노려볼 수 있겠습니다.

부디 좋은 광고 성과 얻으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사항 혹은 마케팅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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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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