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장례서비스 A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김태준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게 된 DB업종 중 반려동물장례서비스 업종 A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기본적인 셋팅과 기존 운영방법에서 어떤 문제점을 발견하고 개선점을 도출하여 적용할 계획인지에 대한 내용으로 준비하였습니다.
해당 A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 DB문의수 증대
매체 : 네이버검색광고(파워링크), 구글SA광고
월 예산 : 300만원
기타사항 : 처음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며 문의를 추적하기 위한 셋팅이 아직 마련되지 않은 상태
문제점
1. 18시 이전에 예산 소진으로 인해 광고가 OFF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
2. 부정클릭으로 의심되는 정황 발견
3. 프리미엄로그분석이 설치되기 전이기 때문에 전환 키워드 선별이 어려운 상황
4. 구글 SA광고를 통해 문의가 얼마나 들어오고 있는지 측정이 어려운 상황
개선점
1. 전환이 발생하지 않는 키워드에 대하여 OFF 또는 입찰가 하향 조정을 통해 24시간 광고가 돌아가게 하는 것을 1차 목표로 삼고 성과 측정 필요
2. 스마트로그를 통해 부정클릭을 추적하기 위한 장치를 셋팅하고 부정클릭이 실제로 일어나는지 모니터링 후, 발견시 대응조치
3. 프리미엄로그분석이 설치되기 전까지는 광고주와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해당 키워드 관련해서 문의가 들어왔는지 긴밀하게 데일리 소통 필요
4. 구글 GA4/GTM을 설치하여 어떤 키워드로 유입되는지 추적을 통한 키워드 확장 전략 필요
해당 계정의 경우 2월초중순동안 성과가 제대로 측정되지 않은 상태이며
광고주가 많이 답답해할 수 있는 상황에 있습니다.
광고주께서 답답해하는 지점은 온라인광고를 통해 실제 문의로 들어오는 것이 얼마나인지
측정이 어렵기 때문에 추적을 통해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보여주는 것이 가장 급선무입니다.
GA4/GTM, 프리미엄로그분석 트래킹 목표뿐만 아니라
한정된 경쟁사에 비해 자사가 고객들에게 소구할 수 있는 경쟁력은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확장소재에 녹여내 추가적인 셋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고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더욱 분석하여
발전한 데이터로 다시 인사이트 전달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김태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