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입찰 전략의 중요성
안녕하세요 컨설팅 4팀 정현석대리입니다.
오늘 시간에는 구글광고의 입찰형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많이들 하시는 네이버 파워링크와는 다르게, 구글은 입찰방식이 다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캠페인의 목적에 따라 적절한 입찰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크게 나눠보자면 수동/자동으로 나눠지며, 수동에는 수동cpc 타겟노출 점유율이 있으며, 자동으로는 클릭수최대화, 전환수최대화, 타겟cpa, 전환가치최대화가 있습니다.
1. 수동CPC
수동CPC는 키워드마다 비용을 설정하여 운영하는 입찰형태입니다. 직접 비용을 조정해야 하기에, 데이터를 파악하고 조치를 해주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이런 입찰형태는 주어진 예산 내에서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일치검색, 구문검색을 권장 키워드 검색유형으로 사용합니다.
2. 타겟노출 점유율
상위노출순위만을 희망할 경우 사용하는 입찰형태로, CPC가 높아지기 때문에 '최대CPC입찰가한도'를 설정하고 사용하는 것이 광고비 과소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키워드플래너를 활용하여 대략적인 클릭당 비용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일치검색과 같은 검색유형에 권장하는 방식입니다.
3. 클릭수최대화
예산내 최대한 많은 클릭수를 유도하여 방문 수를 늘리는 것이 가장 큰 목표인 입찰형태입니다. 이도 위와 비슷하게 ' 최대입찰가한도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이트 유입만 많이 발생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 방식이 일리검색, 확장검색, 구문검색에 추천하고 있습니다.
4. 전환수 최대화
가장 많은 전환을 발생시킬 수 있도록 자동으로 알아서 입찰가가 설정됩니다. 전환보다 예산소진이 우선시되기 때문에 입찰가가 높아질 수 있어, '전환수 최대화'와 '타겟전환당비용' 설정을 적용하여 운영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5. 타겟 CPA
전환수최대화에서 타겟 전환당 비용을 설정하는 것이 타겟CPA입니다. 전환 1개당 내가 사용할 광고비용을 설정해두면 그 금액에 맞게 입찰가가 자동으로 설정하게 됩니다. 설정했다고 하여 반드시 그 가격에 전환이 발생되지는 않고, 목표 CPA에 가깝게 맞춰지기 때문에 초반에는 꾸준히 광고를 집행해보야 합니다. 확장검색, 구문검색
6. 전환가치최대화
타겟 CPA와 유사하게 입찰가 자동 최적화를 해주며, 예산 소진보다는, 전환 가치에 최우선으로 중점 주어 운영되는 방식입니다. 광고 시작 전 각 전환별 가치설정을 해야합니다.
이 또한 확장검색, 구문검색일 경우에 추천하는 키워드 검색유형입니다.
목표 및 서비스에 따라 적절한 입찰방식을 택하여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