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업종 A사의 성과개선 사례

작성자 서원빈
작성일 2025.05.14
조회수 2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서원빈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뷰티 업종(메디컬 에스테틱) A사의 성과개선 사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A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광고주정보
- 광고 KPI: ROAS 개선 및 브랜딩
- 운영 매체: 메타, 네이버
- 월 예산: 300만원
- 기타사항: 경쟁사 대비 해당 브랜드 제품 객단가 高

■집행 전 문제점
- 메타: 전환캠페인만 단일로 운영되고 있었으며, 브랜딩이 되어 있지 않아 모수 데이터가 적음.
- 네이버: 자사명 포함/제외 키워드 그룹핑 X, 쇼핑검색 단일 소재로만 운영 (소재 테스트 必)
- 전환데이터: 네이버 및 메타에서의 전환 데이터가 거의 없음.

■집행 후 개선점
- 네이버: 자사명 포함/제외 키워드로 리그룹핑 진행 / 일반 쇼핑검색 지면과 +스토어 지면 분리하여 세팅
- 메타: 모수 확보를 위한 트래픽 캠페인 진행 / 전환유형을 발견하기 위해 소재 유형별 캠페인을 세팅하여 테스트 진행
- 네이버의 경우 ROAS 155% → 420% 성과 개선
- 메타의 경우 전환수 11건 → 28건 성과 개선

■추가 제안사항 (진행중)
- GFA카탈로그 캠페인을 제안하여 스토어 데이터 모수를 활용한 리타겟팅 캠페인 진행 → 전환 성과 개선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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