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릴스, 스토리 광고 해야할까 ?
이 글을 읽으시면
생각이 달라지실 겁니다.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팀 최한별AE 입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스토리 광고 해야하나요 ?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위해
지금부터 설명 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광고는 브랜드 인지도부터 직접적인 전환까지 다양한 마케팅 목표에 대응할 수 있으며,
요즘같은 시대 인지도 향상을 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데 적합한 광고 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인스타그램 릴스, 스토리 간략한 유형 설명 드리겠습니다.
릴스
: 15 ~ 30초 내외의 짧고 숏폼 동영싱 형식
스토리
: 24시간 동안 노출되는 풀스크린 형식
입니다.
임팩트 있는 영상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서 특히 MA세대 타깃에 매우 효과적 입니다.
전체화면으로 제작하여 시청자의 집중도를 높여 브랜드 인지도에 도움이 되며
좋아요, 댓글, 저장을 통해 다향한 상호착용 및 높은 참여를 유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고리즘을 통해 관심사 기반의 타겟팅이 가능하며
챌린지, 밈, 음악 등을 활용해 브랜드를 트렌디하게 반영하여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메신저를 활용하여 보지 못하여도 공유(DM)를 하여 홍보를 더욱 활발하게 진행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짧은 시간 내 광고가 어떻게 돼 ?'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있으실 겁니다.
1. 첫 3초에 강한 후킹을 이용해 시청자가 스킵하기전 임펙트 있는 강한 메시지를 전달하여
궁금증을 유발해야 합니다.
소비자가 광고를 보고 브랜드를 찾아보게끔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 합니다.
2. 소리없이 보는 사용자를 위해 큰 글씨를 활용한 자막은 필수라고 할 수 입니다.
3. 해시태그 5~ 10개 정도를 활영하여 브랜드만의 해시태그를 만들거나
활용한 유기적 노출 + 광고 집행을 병행하면,
브랜드 신뢰도와 전활률을 동시에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4. 많은 문구와 문장 등은 이탈하게 할 수 있는 점이 되실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스토리 광고 지금 해야할 타이밍 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 주세요 !
기다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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