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이 먼저냐 브랜딩이 먼저냐!!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와 같은 문제인
'전환과 브랜딩 중 무엇을 우선시 해야할까'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브랜딩을 먼저 해서 성공한 케이스는 명륜진사갈비와 풀리오, 젝시믹스가 있는데여
명륜진사갈비는 월에 유튜브 광고비에만 1억을 썼다고 합니다.
모든 기업들이 처음부터 광고비로 많이 쓸 순 없죠
그래서 전환과 브랜딩은 자신의 업체와 상품에 따라서 해야 합니다.
1. 전환을 우선시 해야 할 경우
✅ 단기적인 매출이 필요한 경우
- 신생 기업이나 현금 흐름이 부족한 상태라면, 브랜드 인지도보다는 즉각적인 매출이 더 중요해요
✅ 광고 ROI가 중요한 경우
- 한정된 예산으로 광고를 집행하는 경우, 클릭 후 실제 구매로 이어지는 전환율이 핵심이에요!
✅ 특정 캠페인이나 단기 이벤트를 운영하는 경우
- 시즌별 할인 행사나 런칭 프로모션 같은 경우 전환을 극대화하는 전략이 중요해요
1-1 .전환은 우선시 한 사례
전환을 우선시해서 브랜딩으로 이어진 기업으로 '맥도날드'가 있다고 생각해요
맥도날도의 창업 초창기를 담은 영화를 보면 맥도날도는 '스피드 시스템'을 도입하여
빠르게 많은 손님들에게 햄버거를 팔 수 있었는데
그 이후 프랜차이즈화를 시킨 대표적인 사례라고 생각해요!!
2. 브랜딩을 우선해야 하는 경우
✅장기적인 성장과 충성 고객 확보가 중요한 경우
- 브랜드의 차별점을 확실하게 구축하고, 고객이 자연스럽게 제품을 떠올릴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핵심이에요
✅ 시장 내 포지셔닝이 중요한 경우
- 프리미엄 제품이나 독창적인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면 가격 할인보다는 브랜드 이미지 구축이 우선이에요
✅ 신뢰가 중요한 산업군인 경우
- 건강, 금융, 교육 같은 산업에서는 단순한 전환보다는 브랜드 신뢰도를 먼저 구축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2-1 . 브랜딩을 우선시 한 사례
브랜딩을 우선시 한 기업들은 앞서 언급했던 명륜진사갈비, 풀리오 외에
우리가 아는 '애플' 또한 그 사례입니다.
애플은 단가 할인보다는 브랜드 가치와 경험을 강조하는 전략을 사용하여
애플의 제품을 개봉하는 순간까지 '프리미엄 경험'을 제공하였습니다.
이처럼 애플은 브랜딩을 우선시하여 전세계사람들에게 애플이라는 브랜드를 각인시켰습니다.
사실 둘 다 이루면 너무 좋죠
하지만 당장 어느 곳에 비용을 써야 할지 모르겠어서
막막하시다면
언제나 저 조현영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세세한 분석 후에 딱 맞는 맞춤형 광고 운영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