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메타 광고, 잠재고객양식 캠페인 세팅 전략

작성자 조현영
작성일 2025.03.28
조회수 119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입니다!


잠재고객의 DB를 쌓고 싶으시다면 

저는 '잠재고객양식 캠페인'을 추천드립니다.



메타에서 잠재고객을 잡는 법! > 인사이트 | 마케팅 인사이드, 광고가 밥먹여주는 사람들의 모임


잠재고객양식이란? 

잠재고객 수집을 위한 광고 캠페인으로 , 사용자가 광고 내에서 바로 연락처나 관심 정보를 제출할 수 있는 캠페인을 말합니다.


잠재고객양식 캠페인 기본 세팅 전략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광고 소재


메타에서 소재는 정말 중요한데요 


(1) 시선을 끄는 비주얼

-이미지 또는 영상이 핵심이며 영상은 짧고 임팩트 있는 영상 추천!!


(2) 명확한 CTA 

- '상담 문의'를 남겨달라거나 '무료 샘플 신청' 등 정확한 행동 유도가 있어야 합니다.


(3) 가독성 높은 광고 카피 

- 작고 긴 문구는 한 눈에 들어오지 않기에 짧고 직관적인 문구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4) 고객의 Pain Point 강조 

- 예를 들어 "무직이라 대출이 어렵다고요? 여기선 가능합니다"


=> 광고 소재는 A/B 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이미지와 카피 조합을 찾아야 합니다.


2. 잠재고객양식 최적화 


✅ 양식 작성 시 고려할 점

(1) 입력 필드는 최소화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등 업종에 맞게)

(2) 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신뢰 확보 (데이터 보호 정책 명시)


3. 리타겟팅 광고 운영 


광고 운영 시 픽셀 설치는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픽셀로 광고에 노출이 됐지만 반응이 없던 사용자를 다시 찾아가 

광고를 노출시켜줘야 합니다.


이와 더불어 만약 이미 DB를 쌓은 고객이라면 다시 해당 광고에 노출되지 않도록 

타겟팅 설정을 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DB 메타광고, 잠재고객양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가장 중요한 타겟에 대한 말이 없죠..

이전 메타 관련 인사이트에 적어뒀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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