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광고, 따라만 하세요 (바이럴,메타,검색광고)

작성자 조현영
작성일 2025.03.31
조회수 3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


오늘은 신제품 광고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소비자 트렌드 변화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기업들이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민첩한 전략을 세우면서 

신제품들이 빠르고 자주 출시되고 있습니다.


(음식이라는 가정하에 광고 전략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 회사 신제품..어떻게 광고해야 매출 올릴 수 있을까?..


1. 목표 설정

 광고를 시작하기 전 광고의 목적을 명확히 하고 가야 해요.


✅ 브랜드 & 제품 인지도 확산 (SNS 바이럴, 인플루언서 활용)

✅ 구매 전환 유도 (배달앱, 자사몰, 오프라인 매장 연결)

✅ 리타겟팅을 통한 재구매 유도


2. 광고 채널 및 전략

(1) 메타 광고 

 <목표: 음식의 매력을 극대화하여 첫 관심을 끌기>

✅ 관심사 기반 타겟팅 (맛집 탐방, 다이어트, 배달 음식 선호 등)

✅ 실제 후기 이용

✅ 바이럴 유도형 광고 → "이거 안 먹어본 사람 없게 해주세요!" 

: 이 외에 한정 할인, 댓글 유도, 챌린지형 광고도 있습니다.


(2) 검색광고 

 <목표: 구매 의향이 있는 고객을 직접 유입>

✅ 구매 관련 키워드 중심 광고 세팅 ("○○ 음식 추천", "○○ 맛집")

ㄴ "지금 주문하면 10% 할인" / "00에서 핫한 신상 음식" 

✅ 브랜드 키워드 & 경쟁사 키워드 조합


(3) 바이럴 광고

<목표: 신뢰도 높은 리뷰 확보 & 자연스러운 바이럴>

✅ 마이크로 인플루언서(5K~50K 팔로워) 활용 → 진정성 있는 후기 유도

✅ 유명 맛집 블로거 & 유튜버 협업 → 음식 리뷰 콘텐츠 제작



오늘 내용에 딱 맞는 광고인 것 같아서 예시로 보여드립니다!!



신제품은 소비자들 눈에, 인식에 박히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 결과를 도출해내기 위해 저 조현영이 존재하는 거구요~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편하게 문의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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