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여름이다~!! 여름 광고 시작하자
작성자 조현영
작성일 2025.04.01
조회수 64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
어제 TV를 보다가 비빔면 광고를 보고 여름이 오고 있다는 걸
새삼 깨달았습니다...!
이렇게 광고로 계절의 변화를 알 수 있죠
그렇다면 여름 시즌성 광고는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할까요?
1. 컨셉 및 메시지 기획
=> 여름광고는 문구 활용하기 좋아요.
더운 날씨와 반대되는 단어를 활용하면 소비자들 눈에 더 잘 보입니다..!
✅ 핵심 메시지
ex)
"올여름, 가장 쿨한 스타일!"
"가볍고 시원하게, 여름 필수 아이템!"
✅ 여름 패션 트렌드 반영
ex)
-린넨, 기능성 쿨링 원단, 루즈핏 스타일 강조
-바캉스룩, 페스티벌룩, 데일리 썸머룩 제안
✅ 한정판 & 시즌 특화 컬렉션
ex) "7월 한정 바캉스룩 컬렉션 출시!"
2. 광고 채널 및 실행 전략
=> 여름에는 페스티벌이 맞은 계절로 해당 시즌을 노려 콘텐츠 제작하기
(1) 메타 광고
- 릴스 & 숏폼 영상 : 페스티벌 룩 스타일링 꿀팁 / 여름 바캉스룩
(여기에 해시태그로 #여름OOTD #핫썸머룩 등 달아주기)
- 출근룩에서 휴가룩으로 변신
등 차별화된 콘텐츠 아이디어로 광고
(2) 네이버 광고
-검색 광고 : 여름 원피스 추천, 남자 여름 코디 등 키워드 공략
- 리타겟팅 : 여름 패션 관련 사이트 방문자 대상 광고 노출
3. 프로모션 & 이벤트
- 여름휴가 세일 or 한여름 특가 1+1 이벤트

=> 여름휴가기간맞이 세일 광고

=> 장마철 레인부츠 할인 광고
오늘은 여름 시즌 광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름 광고 지금부터 준비하셔야 합니다!!
더 궁금한 점이나 상담문의는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