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예산으로 고성과 뽑는 검색광고 운영 꿀팁 대방출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적은 예산으로 고효율을 뽑아내는 검색광고 운영 팁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오늘의 예시는 출판사로 하겠습니다)
1. KPI 정하기
저예산으로 운영하는 출판사의 경우 광고 목적은 크게 3가지입니다.
✔ 브랜드 인지도 확보 – 신간 도서 알리기
✔ 직접적인 판매 증대 – 자사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유입 증가
✔ 구독자/회원 모집 – 뉴스레터, 북클럽 등
=> 목표에 따라 광고 전략도 달라져,
만약 판매 중심이라면 구매 전환이 높은 키워드를 중심으로 광고해야 합나다.
2. 키워드 전략 & 광고 세팅
제한된 예산이기 때문에 비싼 키워드는 피하고, 구매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에 집중해야 합니다.
만약 일예산 만원이라면 키워드 입찰가는 600원대 이상으로 올라가면 효율적인 광고가 되지 못합니다!
키워드 입찰가가 천원이라면 10번 클릭하면 광고가 끝나니 비싼 키워드는 피해야 해요.
키워드 검색했을 때 무조건 1위로 노출되는 것이 좋은 건 아닙니다.
특히 이렇게 예산이 제한적일 때는 더욱 키워드 전략을 잘 세워야 합니다.
3. 광고 소재(카피) 최적화
광고 제목과 설명은 CTR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작은 출판사라면 그 개성을 살려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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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성적인 요소를 더해 클릭을 유도하는 문구를 넣는 게 좋아요
4. 효율 분석 & 최적화
광고 운영 후 데이터를 체크해야 합니다.
✔ 어떤 키워드가 클릭이 많았는지
✔ 어떤 광고 문구에서 CTR(클릭률)이 높았는지
✔ 광고를 보고 들어온 고객이 실제 구매(전환)까지 했는지
만약에 예산이 빠르게 소진된다면?
: CPC가 너무 높은 키워드를 줄이는 방법과 CTR이 낮은 광고 문구를 개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혹은 클릭은 많은데 전환이 안 된다면?
그렇다면 검색광고 운영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