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이 주된 광고, 어떻게 운영해야 할까?

작성자 조현영
작성일 2025.04.04
조회수 31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광고의 목적은 EC,DB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돈에 관련해서 목적을 잡으십니다.



하지만 매출보다는 노출과 홍보가 주 목적인 광고도 있는데요 


노출과 홍보가 주 목적인 광고를 위한 전략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도달 중심 광고>


목표 : 가능한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해 브랜드와 제품을 각인


매체 :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시각적 효과가 큰 채널을 선정



=> 도달 중심 광고의 효과는 넓은 타겟에게 제품 존재 자체를 인식시켜 초기 시장 진입에 효과적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목표 : 인지도 있는 채널을 통해 제품 홍보


전략 : 타겟과 유사한 관심사를 가진 인플루언서와 협업



=>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효과는 타겟층의 몰입도와 반응률을 높이며 제품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시킬 수 있습니다.



<리타겟팅>


목표 : 제품을 한 번이라도 본 잠재 고객에게 반복 노출


활용 도구 : 메타 픽셀, 구글 애즈, 카카오 모먼트 등 트래킹 기술 활용



=> 리타겟팅의 효과는 제품에 대한 관심을 유지시키고 궁극적인 전환 가능성을 제고하는 것입니다.



<현지화된 콘텐츠 광고>


목표 : 타겟 지역 혹은 국가의 관심과 트렌드에 맞춘 광고로 공감 유도


전략 : 지역 문화 요소, 인기 밈, 언어 등을 활용한 맞춤형 광고 메시지



=> 관련 효과는 광고 친밀도를 높여 자연스러운 제품 노출 효과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노출이 주 목적인 광고 전략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문의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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