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매장 브랜드 인지도 높이는 방법

작성자 조현영
작성일 2025.04.09
조회수 135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오프라인 매장 브랜드 인지도 높이는 광고전략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은 

실제로 우리 매장에 와서 생긴 매출과 브랜드 인지도가 중요한데요 



그 방법 오늘 공개합니다! 

(오늘의 예시는 전통주 오프라인 매장으로 하겠습니다)


✅ 전략 개요: 전통주 문화를 “경험하게 하라”


핵심 전략 3단계 

1. 타겟팅 광고 + 네이버 플레이스 / 구글 맵 최적화


✔ 목표

신규 고객들이 유입되도록 하고, 오프라인 방문 가능성을 높이기


실행방안 

(1) 메타 / 네이버 GFA 광고로 타겟 광고.

ㄴ 타겟 고객 예시 : '혼술','전통주','이색데이트'에 관심 있는 사람


(2) 광고 문구 

- 매주 금,토 전통주 원데이클래스 

- 전통주 마스터가 알려주는 술의 세계



2. 클래스 자체를 콘텐츠화 : 인스타그램, 블로그 콘텐츠 마케팅 


✔ 목표

자연스러운 브랜드 노출 & 검색 유입 확보


실행방안 

(1) 클래스 운영 후 참여자 인터뷰 영상, 짧은 콘텐츠 업로드 

(2) 인스타그램 릴스 / 블로그 글 주제 

ㄴ 전통주 클래스에서 배운 나만의 이색 술 

ㄴ 20대가 마셔본 전통주, 이게 이렇게 힙할 줄이야

(3) 클래스 신청을 위한 랜딩페이지 삽입 


3. 협업 마케팅(바이럴) : 인플루언서, 로컬 브랜드, 지역 행사 참여


✔ 목표

신뢰도 + 브랜드 인지도 동시에 확보


실행방안 

(1) 전통주 리뷰 유튜버/인스타 푸드블로거 초정 

ㄴ 클래스 체험 or 바 방문 후기 콘텐츠 제작 의뢰

ㄴ 단기 효과보다 브랜드 무드 전달에 집중 

(2) 근처 로컬 마켓/플리마켓과 협업해서 팝업 진행 

ㄴ 클래스 티겟 or 시음 쿠폰 배포



오늘은 오프라인 매장 브랜드 인지도 높이는 광고 전략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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