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SA 노출,클릭수 높이는 전략

작성자 조현영
작성일 2025.04.10
조회수 589
  • 안녕하세요
  •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클릭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내가 혹시 검색광고를 진행 중인데 키워드 입찰가도 올리고 
  • 광고그룹도 세분화 시켜서 했는데 노출수와 클릭수가 부진하다..
  • 할 수 있는 건 다 한 것 같은데 왜 안 오르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 타파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1. 소재 + 입찰가 전략

(1) 광고 소재 (타이틀 / 설명문) 개선 전략

- 광고 품질지수를 올려야 같은 금액으로 더 자주, 더 위에 노출 가능


방법 : 

* 광고 제목에 키워드를 정확히 포함

ex. 키워드 : 피부진정 마스크팩 -> 제목에 꼭 포함시켜야 품질점수 상승.


* 문구에 혜택 / 신뢰 / 차별점 강조 

ex. 피부과 테스트 완료 / 무료 배송 / 리뷰 4.9점 


* 광고 소재 A/B 테스트

ㄴ 소재 2~3개 만들어서 CTR 높은 것 중심으로 자동최적화 설정


효과 :

*  CTR 상승 -> 품질지수 상승 -> 같은 입찰가로 더 높은 위치에 노출

* 더 많은 클릭 확보  (같은 예산 대비)


(2) 입찰가 올리기 전략 

- CPC 단가를 높이면 당연히 순위가 올라가면서 노출량이 늘어남


방법 :

* 성과 좋은 키워드만 선별해서 입찰가 조정 

ex. 전환율 높은 키워드는 200~300원 더 올려보기

* 하루 예산 한도를 설정해서 조기 소진 방지


효과 :

* 중요 키워드에서 상위 노출 -> 클릭률 -> 전환율 상승

* 단, 전체 예산 빠르게 소모될 수 있으니 예산 분배는 신중하게


2. 그 외 클릭수/노출수 높이는 추가 전략

(1) 키워드 확장 

* 너무 좁은 키워드만 쓰면 노출자체가 안 됨.

* 자동완성 키워드 / 네이버 키워드 도구 / 검색어 리포트 활용해서 발굴 


(2) 매체 선택 : 파트너 매체 포함

* 기본 설정에서 네이버 검색만 되어 있다면, 파트너 매체 체크해서 범위 확장 가능

* 단가가 낮은 경우도 있어서 CPC 효율 상승 가능


(3) 소재 로테이션 설정 (자동 최적화 ON)

* 광고 그룹 내에 소재를 여러 개 만들고, 자동 CTR 높은 것 위주 노출되게 설정


(4) 시간대 & 요일 조정 

* 클릭이 잘 나오는 요일/시간대 분석해서 효율 높은 시간에 집중 노출되게 설정 (예산 낭비 방지)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노출과 클릭 높이는 전략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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