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광고 ADN, 이렇게만 하세요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경쟁사보다 먼저, 고객의 기억 속에 자리 잡는 광고
ADN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1. ADN이란?
-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네트워크로
네이버 자체 채널(블로그, 채널 ,뉴스 등)과 제휴 외부 매체에 배너 or 영상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
ADN는 사용자 관심 기반으로 광고가 자동 노출되며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예산 부담이 낮아요.
2. ADN이 효과적인 이유
* 검색 전 단계의 고객을 사로잡는다
-> 아직 검색하지 않은 고객도, 관심사 기반으로 광고를 먼저 접함.
* 브랜드 인지도 확보에 유리
-> 이미지,영상 중심의 광고로 브랜드 톤& 무드를 각인.
* 세밀한 타겟팅 가능
-> 연령, 성별, 관심사, 디바이스, 지역 등 다양하게 설정 가능.
3. ADN에 유리한 업종
* 뷰티 : 이미지 중심의 광고와 브랜드 감성 전달이 중요
* 쇼핑몰 : 검색 유입 전 브랜드 선 노출 가능
* 교육 서비스 : 특정 관심사를 가진 학부모, 수험생 타겟팅 쉬움
* 고관여 상품 : 구매 전 인지 단계를 길게 가져가기 유리
* 건기식,라이프스타일 브랜드 : "나에게 필요한가?"를 스스로 인식시키는 브랜딩 광고 적합
4. ADN 광고 전략
* 타겟 세분화는 디테일하게
ex) 30대 직장인 여성 + 뷰티 관심 + 모바일 중심
* 캠페인 목적을 브랜딩/리타겟으로 명확히 구분
* 소재는 간결하게 & 시선을 끌 수 있도록
-> 썸네일 이미지, 문구에 강력한 메시지 넣기
* 클릭율보다 도달범위 + 전환기준 지표 중심 분석
-> 리타겟/검색광고로 연결
- 오늘은 네이버 광고 전문 마케터가 ADN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문의 남겨주세요
- 네이버광고 전문 마케터에게 문의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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