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업종광고, 마케터 역량 확인하는 3가지 질문
"광고비 대비 상담 문의는 만족하시나요?"
이런 얘기 많이 들어보셨죠?
[법률, 프랜차이즈 창업, 교육, 대출 등에 종사하시는 분들]께 똑같은 질문을 합니다.
제가 오늘은 마케팅 전화가 왔을 때,
연락이 안 올 수 있는 'Tip' 알려드리겠습니다.
하지만 만약 질문의 답변이 합리적이라면,
그 사람은 실력이 좋은 마케터이니 참고해주세요.
<출처 : https://www.flaticon.com/kr/free-icon/thumb-up_24891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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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게 3가지만 먼저 물어보세요.
1. (저희 업종에서) 광고할 때 어떤게 가장 중요하다 생각하시나요?
2. 경쟁사 분석은 어떻게 하셨나요?
3. 이 키워드를 왜 사용 or 확장하려고 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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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저희 업종에서 광고를 할 때 어떤게 가장 중요하다 생각하시나요?
ㄴ 의도 : 업종 이해 및 소비자 관점 피드백 능력 체크
마케터가 현업에서 진행하시는 전문가님들보다는 지식적으로 당연히 떨어집니다.
그래서 1) 클라이언트의 데이터와 2) 시장에 대한 이해도,
3) 타겟하는 소비자 입장의 피드백을 계속 해줄 수 있는
소통 가능한 마케터인지를 확인하세요
Tip : 홈페이지 or 랜딩페이지에서 피드백 줄 부분이 합리적으로 말한다
ㄴ 이는 설정된 KPI에 적합한 방문자에게 특정 액션(Call to Action)을 유도 가능합니다.
<출처 : https://ppss.kr/archives/169177>
2. 질문 : 경쟁사 분석은 어떻게 하셨나요?
ㄴ 의도 : 데이터 해석을 통한 타겟 분석 능력 체크
마케터들이 분석을 잘해야하는 이유는 '클라이언트님의 마케팅 효율' 때문입니다
1) 업종의 타겟 소구점을 파악하고 '전환 키워드' 도출할 수 있는지,
2) 클라이언트의 '차별성'을 찾아줄 수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Tip : 특정 키워드(ex) 프랜차이즈 창업)를 제시하고, [전환 키워드와 간단한 카피라이팅을 요청]했을 때 후킹된다.
ㄴ 경쟁사의 장점을 활용할 줄 알게 되면, 클라이언트 입장에서는 차별성이 생깁니다.
<출처 : https://www.lgcns.com/blog/cns-tech/ai-data/20594/>
3. 이 키워드를 왜 사용 or 확장하려고 하시나요?
ㄴ 질문 : 효율적인 마케팅 예산
제안한 키워드에 대한 검증은 예산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
무의미한 키워드 광고는 비효율적인 예산 활용으로 연결됩니다.
1) 진행했던 분들은 기존 광고비 운영이 가능한지 (절감 or 효율),
2) 새로 진행하는 분들은 합리적인 초기 예산을 제안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Tip : 광고 흐름이 [클릭 > 정보 확인 > 상담 신청]으로 심플하게 넘어가는지 확인한다
ㄴ 소비자 입장의 로드맵이 명확할수록 구조는 단순해고, 광고비는 최적화됩니다
<출처 : https://www.idj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240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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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DB업종광고에서 마케터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질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DB업종에서 중요한 것은 전환이고, 전환까지의 흐름이
단순하고 명확하게 구조를 설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고객 친화적인 관점에서 구조를 설정할 수 있는 마케터와의 협업은
클라이언트님의 현업 집중도와 매출이 2-3배 증가할 수 있습니다.
고객 관점의 마케팅 구조를 설정하시고 싶으시다면,
사업가 마케터인 양재현 AE에 문의해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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