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MPM글로벌 퍼포먼스본부 6월 본부활동 ★
해당 광고를 담당하고 있는 마케터님은 KPI 달성을 위해
1) 디바이스별 분류 및 상품별 재그룹핑
2) 효율지면 중심으로 개별 노출지면 설정
3) 입찰가 조정 및 하루예산 설정
4) 데이터 참고하여 연령대/시간대별 타겟팅 설정
5) 애드부스트, 카탈로그 광고 추가 진행
위와 전략을 세웠습니다.
그 결과,
ROAS 100% -> 200%
CTR 0.5% -> 1%
전환 수 20% 증가를 달성하였습니다.
담당 마케터님이 공유해주신 전략 외에
다른 인사이드도 말씀드리겠습니다.
1) 쇼핑검색에 집중
-> 생활잡화업종 특성 상 실구매자의 후기, 가격비교를 통해 전환이 일어납니다.
따라서 파워링크보다는 쇼핑검색에 예산을 분배한다면 성과개선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 키워드별 테스트 必
-> 해당 업종은 키워드 입찰가가 높기 때문에 테스트를 통해
클릭률이 좋은 키워드와 상품을 선정하여 해당 키워드에 입찰가를 상향 조정하면 노출 및 클릭, 이어가 전환까지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2. 구강 용품 업종
해당 광고주분께서는 오픈마켓에 의존도가 높은 상황이시며
KPI는 ROAS 200~300%
매체는 메타, 네이버 검색광고로 예산은 500만원입니다.
해당 광고를 담당하고 계시는 마케터님은 오픈마켓 의존도를 낮추고 KPI를 달성하기 위해
1) 구강 유산균 제외 전 제품 네이버 쇼검 세팅
2) 디바이스별 분류 및 제품별로 그룹핑
3) 기존 데이터에 따라 전환 및 노출/클릭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환/실험 키워드]를 설정하여 개별 입찰가 설정
4) 구강 유산균 제외 전 상품의 메타 소재 수급 후 세팅
위 전략을 세웠으며
현재 ROAS 2~300% 달성
CPA 23,000 -> 8,000원으로 달성
CTR 0.21% -> 2~3%
재고 80% 소진 및 브랜드 키워드량 2~3배 상승을 목표를 향해 성과개선 중에 있습니다.
담당 마케터님의 전략 외에 다른 전략에 대해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1) 재고처리 관련 의견
-> 메타에서 비밀링크와 같은 소재를 라이브하여 재고 소진에 활용
2) 키워드별 썸네일 체크
-> 해당 광고의 품질지수 관련하여 키워드별 썸네일이 일치하는지 체크해야 할 필요가 있음.
3. 뷰티업종
해당 광고주분의 KPI는 ROAS 250% 이상
매체는 메타, 네이버 SA / 예산은 500만원입니다.
해당 광고를 담당하고 계신 마케터님은 KPI를 달성하기 위해
1) 다양한 유형의 메타 소재 기획 및 제작
2) 자사명 포함 / 제외캠페인으로 네이버 SA 리그룹핑
3) 일반 스토어 비면과 +스토어 지면 분리하여 세팅
4) 전환 최적화 소재 발굴 및 광고비 누수 방지
5) GFA 카탈로그 소액으로 편성하여 리타겟팅 진행
위 전략을 세웠습니다.
그 결과,
1) 네이버 : ROAS 증대
네이버의 경우 이관 후 성과 7배 이상 개선되었습니다.
자사명 검색량 증가 및 일반 키워드에서의 유입과 전환이 발생하면서 조금씩 성과 안정화 중입니다.
이관 전 ROAS 155% -> 이관 후 ROAS 420% 달성하였습니다.
2) META
유입수 및 구매건수 2배 이상 증가
광고 수익률의 경우 높은 단가로 인한 편차가 있으나, 현재 계속해서 개선 중에 있는 단계입니다.
장바구니 및 결제시작 모수를 활용하여 캠페인별 성과 안정화에 돌입 중에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저희 퍼포먼스 본부 6월 활동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저희는 함께 광고주의 성과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인사이드와 의견들을 교류하며
광고비 대비 수익을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AMPM 글로벌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
지금까지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조현영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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