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품질지수 올리는 TIP

작성자 김태완
작성일 2025.06.23
조회수 4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태완AE입니다.
오늘은 품질지수관리 하는 법을 알려드릴겁니다.

품질지수란 뭘까요?
네이버 품질지수는 인기도, 적합도, 신뢰도를 기반으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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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품질지수는 기본적으로 7칸까지 있고, 처음 광고를 등록하게 되면 4칸부터 시작합니다.

품질지수가 7칸까지 높아지려면 여섯 가지를 잘 만질 줄 알아야 합니다.

1. 다차원보고서를 통한 노출지면 및 시간대별 관리
노출이 많이 되지만 연관성이 없는 사이트에 노출되거나 클릭과 이탈률이 많다면,
필요한 매체에만 노출시켜 클릭률은 높이고 광고비용을 절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키워드 확장 및 발굴
상품별 키워드를 확인하여 노출제외 키워드를 설정해야 합니다.
불필요한 키워드에 상품이 노출된다면, 광고비는 누수되고 품질지수는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3. 스마트스토어 관리
스마트 스토어 자체의 컨디션이 중요합니다. 관련된 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당연하고,
소비자가 후킹 된 그대로의 상품이 있으면서, 스마트스토어도 깔끔한 모습으로 정돈 되어 있어야 합니다.

4. 상품명과 카테고리의 일치
상품명과 카테고리는 직접적인 연관성이 있습니다. 상품은 남성 반팔인데, 카테고리는 음식으로 분류 되어 있으면
역시 노출이 되지 않을 뿐더러 품질지수 또한 떨어집니다.

5. 관련 소재 및 랜딩페이지 관리
소재로 후킹이 되었다면, 관련한 랜딩페이지로 랜딩이 되어야 합니다. 소비자는 1+1을 보고 유입 되었는데,
상품의 랜딩은 할인만 하고 있는 상태라면 이탈율이 높아지겠죠?

6. 지속적인 모니터링
마지막은 모니터링인데요, 사실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유입은 어디에서 되었는지, 전환은 어디에서 되었는지 등을 파악하여
실시간으로 바꿔주는 것이 가장 올바른 방법입니다.

품질지수가 높으면 뭐가 좋을까요?
1) 광고비 절감 : 낮은 입찰가로 상위 노출 가능
2) 상위 노출 : 더 많은 트래픽 확보 가능
3) 광고 효율 향상 : 클릭률과 전환 가능성 증가
4) 예산 운용의 유연성 확보 : 적은 비용으로도 성과 유지 가능

이렇게 글로 작성하면 굉장히 쉬워보이지만, 막상 실전으로 부딪혀보면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럴때 필요한 건 바로 저, AMPM글로벌 김태완 마케터입니다.
언제든 편한 시간에 연락주시면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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