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단체 A사 성과개선 사례
작성자 조현영
작성일 2025.07.16
조회수 6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
오늘은 제가 현재 운영 중인 후원단체 L사 성과개선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광고주 정보
KPI : 정기후원자 증대
집행매체 : 네이버 파워링크, GFA, META
월 예산 : 500만원
1. 네이버 운영 전략
(1) 이관 전 후원 캠페인별로 그룹핑 X -> 캠페인별 그룹핑하여 검색의도에 맞는 확장 소재 발굴
(2) 후원 업종 특성 상 메인키워드의 입찰가가 비싼 편
-> L사만의 차별화된 키워드 발굴
EX. 진행중인 캠페인 + 후원
2. 네이버 GFA
(1) 캠페인별 노출지면 적음 -> 네이티브 배너, 피드 노출지면까지 확장
(2) 관심사 타겟 간소화 -> 관심사를 늘려 코어 타겟에게 노출
-> 이관 전 GFA CPC와 클릭률
-> 이관 후 CPC와 클릭률 개선
3. 메타 운영 전략
(1) 기존 메타 소재 캠페인별로 테스트 진행 X -> 캠페인별 소재 기획 및 테스트 진행하여 효율적인 소재 발굴
(2) 기존에는 상세 타겟 X -> 후원에 관심을 가질만한 사람들 설정하여 클릭 수 증대
위 3가지의 매체 운영하여
정기후원 300% 증가하였습니다.
후원문의량 300% 증대시킨 전략이 더 궁금하시다면
조현영 마케터에게 문의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