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업종 A사 네이버 검색광고 문제점 및 개선점
작성자 조현영
작성일 2025.07.23
조회수 55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 중인 뷰티업종 A사 네이버 검색광고 문제점 및 개선점 사례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광고주 정보
KPI : ROAS, 매출증대
집행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 브랜드검색광고
월예산 : 600만원
▶ 문제점
1. 상품 그룹핑과 관련없는 키워드
2. 노출지면 제한 그룹마다 다름
3. 쇼핑검색 - 하나의 제품의 2개 소재 활용 중이지만 제외검색어 따로 처리 X
★ 개선사항
1. 상품 그룹핑과 관련없는 키워드
이관 전 제품과 상관없는 성분이 그룹핑 키워드에 세팅
=>
이관 후 전환키워드만 발굴하여 그룹핑에 맞는 키워드 세팅
2. 노출지면 제한 그룹마다 다름
=> 이관 후 정확한 데이터와 성과 확인을 위해 모든 그룹핑 노출지면 통일
3. 쇼핑검색 - 하나의 제품의 2개 소재 활용 중이지만 제외검색어 따로 처리 X
라이브 중인 소재들끼리 경쟁하지 않도록 제외검색어 설정하여
각 검색어에 자사 제품이 알맞게 노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뷰티업종 광고 관리와 성과에 대해 고민이 있으시다면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2팀 조현영 AE에게 문의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