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용품 A사 네이버 검색광고 및 GFA 개선 사례

조현영 마케터
2025-07-30
조회수 :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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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미용용품 A사 네이버 검색광고 개선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광고주 정보
KPI : 노출 및 홍보, 전환
월예산 : 200만원
집행매체 : 네이버 파워링크, 쇼핑검색, GFA
◆ 운영전략
1. 기존 네이버 광고 계정만 있는 상황
-> 특정 상품에 대한 노출과 홍보를 위한 상품별 그룹핑
2. 쇼핑검색 미운영
-> 상품 특성 상 파워링크보다 쇼핑검색에서의 전환이 일어나는데 쇼핑검색 미운영으로
특정상품 상품명으로 노출 진행
3. 노출순위
-> 특정상품의 객단가 높으며, 쇼핑검색 최상단 노출 시 같이 노출되는 상품보다 객단가가 높아 전환 X
==> 객단가가 높은 제품과 함께 노출되지 않도록 키워드 입찰가 하향 조정
4. 노출명 테스트
-> 제품명, 기능소구점, 특정 워딩 사용으로 3가지의 노출명으로 테스트 진행
5. 쇼핑검색에서의 전환 극대화 - GFA
-> 쇼핑검색에서의 전환 발생을 위해 GFA 매체 확장하여
카탈로그, 트래픽 (이미지배너, 네이티브) 운영
★ 그 결과 6월 한 달동안 전환 91건 증가
현재 미용업종 광고 관리와 성과에 대해 고민이 있으시다면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2팀 조현영 AE에게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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