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용품 A사 네이버 검색광고 및 GFA 개선 사례
마케터 이미지
조현영 마케터
2025-07-30

조회수 : 45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미용용품 A사 네이버 검색광고 개선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광고주 정보 
KPI : 노출 및 홍보, 전환 
월예산 : 200만원 
집행매체 : 네이버 파워링크, 쇼핑검색, GFA

◆ 운영전략 
1. 기존 네이버 광고 계정만 있는 상황 
-> 특정 상품에 대한 노출과 홍보를 위한 상품별 그룹핑

2. 쇼핑검색 미운영 
-> 상품 특성 상 파워링크보다 쇼핑검색에서의 전환이 일어나는데 쇼핑검색 미운영으로 
특정상품 상품명으로 노출 진행

3. 노출순위
-> 특정상품의 객단가 높으며, 쇼핑검색 최상단 노출 시 같이 노출되는 상품보다 객단가가 높아 전환 X 
==> 객단가가 높은 제품과 함께 노출되지 않도록 키워드 입찰가 하향 조정 

4. 노출명 테스트 
-> 제품명, 기능소구점, 특정 워딩 사용으로 3가지의 노출명으로 테스트 진행 

5. 쇼핑검색에서의 전환 극대화 - GFA 
-> 쇼핑검색에서의 전환 발생을 위해 GFA 매체 확장하여 
카탈로그, 트래픽 (이미지배너, 네이티브) 운영 

image.png


★ 그 결과 6월 한 달동안 전환 91건 증가


현재 미용업종 광고 관리와 성과에 대해 고민이 있으시다면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2팀 조현영 AE에게 문의주세요~!


댓글

0

조현영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haenna@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