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종 A사 네이버 검색광고 문제점 및 개선사례
마케터 이미지
조현영 마케터
2025-08-13

조회수 : 43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패션업종 A사 네이버 검색광고 성과 개선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광고주 정보 
KPI : 매출 증대 
월 예산 : 월 100만원 
집행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파워링크, 쇼핑검색)

★ 문제점
(1) 대량의 키워드 발굴은 되어있지만, 관리 無
-> 키워드는 많이 발굴되어있었지만 전환이 없는 키워드들 관리가 없었던 상황

(2) 키워드 입찰가 관리 X
-> 파워링크와 쇼핑검색 모두 기본 입찰가로 세팅 되어있어서 노출이 안 되고 있거나, 노출순위가 낮은 상황

(3) 확장소재 발굴 X
-> 패션업종은 보여지는 이미지가 중요하나, 단일형 소재로만 세팅되어 있었으며, 소재 테스트도 진행하지 않았음.

★ 개선사항 
(1) 전환이 있었던 키워드들만 ON, 그 외 전환이 없거나 전환은 없는데 예산이 많이 사용된 키워드 OFF처리

(2) 전환이 있었던 키워드 + 경쟁사 키워드 분석하여 키워드 재세팅 

image.png


(3) 소재 테스트 진행

-> 기존 하나의 소재로만 라이브 중이었기에, 두가지 소재로 테스트 진행

=> 그 결과 전환 및 클릭률이 가장 높은 소재만 라이브

image.png


(4) 쇼핑검색 전환 및 푸시상품 입찰가 상향 조정
-> 기존 적은 일예산으로 운영하기 위해 기본 입찰가로 세팅되어 있었으나, 비효율적인 키워드와 소재 OFF로 남은 예산을 
전환 또는 푸시 상품 입찰가 상향 조정하여 노출순위 올림.

image.png



그 결과, 제가 맡기 전 6월 대비 7월 전환수, 전환율, ROAS 모두 증가하였습니다.
월 예산 100만원 사용하여 ROAS 244% 성과 개선하였습니다.
#파워링크 
6월 ROAS 19%
7월 ROAS 90%

image.png

image.png


쇼핑검색 

6월 ROAS 254%

7월 ROAS 294%

image.png

image.png

8월에도 7월보다 성과가 개선 중에 있으며, 추후에도 8월 데이터 개선하여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검색광고에서 ROAS 개선시키고 싶으신 광고주분들,
마케터와 꾸준한 소통으로 자사 맞춤전략 받고 싶으신 분들 
언제든지 문의 남겨주세요





댓글

0

조현영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haenna@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