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업종 B사 구글 검색광고 성과 개선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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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영 마케터
2025-08-27

조회수 :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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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교육업종 B사의 구글 검색광고 전환 수 증가시킨 사례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검색광고 하시면 네이버를 많이들 떠올리시는데 교육업종 특히 타겟이 한국인이 아닌 해당 기업에게는
네이버가 아닌 구글에서 더 효율적이기에 구글 검색광고를 진행하였습니다.

★ 광고주 정보 
월 예산 : 300만원 
진행 매체 : 구글 SA, 메타 
KPI : 전환 수 증가

★제가 맡기 전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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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전환 수 66건

전환당 비용 15,139원이었습니다.

해당 데이터는 나쁜 데이터는 아니지만, 저는 기존 세팅에서 문제점을 발견하여 기존보다 성과를 더 개선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이 있었습니다.

구글 검색광고는 네이버 검색광고와 다르게 입찰가를 계속 수정하면 오히려 노출 및 성과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기존 문제점 

(1) 자주 변경한 입찰가 

-> 구글 검색광고는 입찰가를 높인다고 해서 노출순위가 무조건적으로 높아지는 게 아닙니다.

검색의도와 광고의 유사성을 보기 때문에 오히려 저렴한 CPC로도 성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맡기 전 해당 계정의 키워드 CPC가 수동 조정을 진행하고 있었고, 구글 검색광고는 분기별/월별 실시간으로 입찰가가 달라져서 의미가 없는 세팅을 하고 있었습니다.


◆ 개선사항

(1) 수동입찰가 조정 X 

-> 기존 수동 입찰가 설정으로 자동 알고리즘 학습을 방해하던 것을 멈추고 자동 입찰 중심으로 운영.

문제점 개선하여 실시간으로 사용자 의도, 기기, 지역, 시간대, 과거 활동을 머신러닝이 학습하도록 하여 더 전환의도가 있는 고객에게 노출되었습니다.


(2) 키워드 발굴 

-> 기존 몇개월동안 변동이 없었던 키워드 세팅을 전환이 잘 일어나는 키워드들만 추려 세부 키워드 발굴하였습니다.


그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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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환 수 66건 -> 98건 

전환당비용 15,139원 -> 9,823원 

전환율 2.96% -> 4.27%

로 비용은 낮추고 전환 수 및 전환율을 개선시켰습니다.

현재도 전월 대비 성과 개선시키고 있으며, 이전과 같은 예산으로 이전과 다른 성과 개선 시켜드리고 있습니다.

한정된 예산으로 성과 극대화 시키고 싶으신 광고주분들은 문의 주시면 컨설팅해드리겠습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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