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 전환 수 66건
전환당 비용 15,139원이었습니다.
해당 데이터는 나쁜 데이터는 아니지만, 저는 기존 세팅에서 문제점을 발견하여 기존보다 성과를 더 개선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이 있었습니다.
구글 검색광고는 네이버 검색광고와 다르게 입찰가를 계속 수정하면 오히려 노출 및 성과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기존 문제점
(1) 자주 변경한 입찰가
-> 구글 검색광고는 입찰가를 높인다고 해서 노출순위가 무조건적으로 높아지는 게 아닙니다.
검색의도와 광고의 유사성을 보기 때문에 오히려 저렴한 CPC로도 성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맡기 전 해당 계정의 키워드 CPC가 수동 조정을 진행하고 있었고, 구글 검색광고는 분기별/월별 실시간으로 입찰가가 달라져서 의미가 없는 세팅을 하고 있었습니다.
◆ 개선사항
(1) 수동입찰가 조정 X
-> 기존 수동 입찰가 설정으로 자동 알고리즘 학습을 방해하던 것을 멈추고 자동 입찰 중심으로 운영.
문제점 개선하여 실시간으로 사용자 의도, 기기, 지역, 시간대, 과거 활동을 머신러닝이 학습하도록 하여 더 전환의도가 있는 고객에게 노출되었습니다.
(2) 키워드 발굴
-> 기존 몇개월동안 변동이 없었던 키워드 세팅을 전환이 잘 일어나는 키워드들만 추려 세부 키워드 발굴하였습니다.
그 결과,
전환 수 66건 -> 98건
전환당비용 15,139원 -> 9,823원
전환율 2.96% -> 4.27%
로 비용은 낮추고 전환 수 및 전환율을 개선시켰습니다.
현재도 전월 대비 성과 개선시키고 있으며, 이전과 같은 예산으로 이전과 다른 성과 개선 시켜드리고 있습니다.
한정된 예산으로 성과 극대화 시키고 싶으신 광고주분들은 문의 주시면 컨설팅해드리겠습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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