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 사례는 생활용품 계정입니다.
기존에 세트별 소재 테스트가 진행 되지 않았고 구분 또한 되어 있지 않은 광고 세팅을 소재 테스트를 통해 소재 필터링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모든 광고 세트마다 타겟팅이 동일하였던 기존 세팅에서 광고 세트별 다양한 타겟팅 설정으로 효율 타겟 발굴.
한정되고 적은 관심사 타겟팅을 관심사 복합 테스트를 통해 효율적인 관심사를 발굴하였습니다.
그 결과, CPA 32$에서 8$ 달성 / ROAS 80%에서 169% 달성하였다고 합니다.
2. 유해사이트차단_ 네이버 SA, GFA

위 계정은 유해사이트차단 업체 광고입니다.
기존 전환 스크립트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전환 수 확인 및 정확 데이터 파악이 어려웠으나,
이관 후 전환 스크립트 설치 요청부터 드렸다고 합니다.
또한 광고 캠페인마다 노출 매체가 분리되어 있지 않아 불필요한 광고비 소진이 있었으나,
이관 후 키워드마다의 PC,MO 데이터를 참고하여 매체와 디바이스를 분류하여 불필요한 광고비 소진을 막았습니다.
이후 확장소재 수정을 통해 이관 전 클릭률 0.06%에서 4.17%까지 개선시켰다고 합니다.
추가로 해당 계정에 대한 다른 마케터분들의 의견도 전달드립니다
1. 타겟 풀기
- 현재 타겟이 남녀 3040세대인데 부모님을 타겟하기 위해서는 40대 이상도 타겟해야 한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2. 메인키워드 순위 조정
- 다양한 키워드 발굴도 좋지만 사람들이 검색할 만한 키워드에서는 노출이 되고 있지 않아 해당 키워드들은 따로 분류하여 입찰가 조정을 하라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3. 뷰티업종_네이버, 메타

위 계정은 뷰티업종으로 네이버와 메타 광고를 운영 중인 계정입니다.
기존에 쇼핑 검색 내에서 자사명 키워드 외에 전환이 발생하지 않는데도 지나치게 높은 입찰가로 세팅되었던 계정을
이관 후 자사명 외 전환이 발생하지 않는 자사에 맞춰 GFA 애드부스트를 진행하였다고 합니다.
메타에서는 프로모션 기간 제외하고 메타 내에서 상시 소재를 집행하지 않았는데
이관 후 프로모션 기간을 제외하고 상시 소재도 메타 내에서 집행하여 브랜딩 및 직접적인 전환을 유도하였습니다.
그 결과, ROAS 118% -> 600% 이상 달성
전환 매출액 2,610,300원 -> 5,942177원 달성하였다고 합니다.
해당 발표를 보고 다른 마케터분들이 주신 의견 및 질문도 전달드립니다.
Q1. 프로모션 기간동안 상시 캠페인과 프로모션 캠페인의 예산 비중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A1. 프로모션 기간이라면 상시 캠페인의 예산을 줄이거나 OFF하는 것이 좋습니다.
Q2. 일예산 10만원이라면 소재 몇개를 세팅하는 것이 좋을까요?
A2. 뷰티업종 같은 소재가 중요하기에 3,4개 정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처럼 저희 AMPM 광고 퍼포먼스 본부는 매월 서로의 광고계정에 대한 고민과 의견을 나누면
다양한 매체에 대한 전략을 얻고 있습니다.
AMPM글로벌은 이렇게 서로의 의견을 나누며 광고주의 성과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성과 개선 시키고 싶으신 광고주분들은 AMPM 글로벌 마케터분들께 광고 문의 남겨주시면 자사 맞춤 컨설팅과 전략 세워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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