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은 광고비로도 검색광고 노출되는 팁 대공개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
오늘은 적은 광고비로도 검색광고에 노출될 수 있는 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이트검색광고란?
- 사진처럼 키워드 검색 시 관련 상품이 뜨는 광고
<광고주와 나누는 Q&A>
Q1
: 치열한 검색광고에서 제 제품이 더 잘 보이게 하려면 입찰가에 쏟아부으면 될까요?
A1
: 검색광고 보시면 항상 소비자들에게 브랜딩이 잘 되어 있는 제품이 상위노출이라 그렇게 생각하시는 광고주님들도 많으실 것 같아요.
근데
절대 아닙니다!!
네이버는 입찰가 + 품질지수를 고려해서 노출의 순위를 정합니다.
"품질 지수란?
내 광고가 경쟁사 광고 대비 얼마나 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잘 충족하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광고 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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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짚고 가야 하는 포인트
네이버의 과금방식 :
CPC로 클릭 당 입찰가를 최소 70원~최대 10만원까지 가능
=> 다양한 키워드로 광고 노출이 가능하므로 소규모 광고주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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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2
: 품질지수면 신제품 광고는 하단에 노출되는 거 아닌가요?
A2
: 다행히 신제품 광고는 평균 품질 지수로 측정합니다.
Q3
: 그렇다면 효율적으로 광고을 진행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3
: 쇼핑검색광고와 달리 네이버 검색광고는 키워드를 직접 뽑아서 설정해야 하며 집행 프로세스가 긴 편입니다.
적은 입찰가부터 많은 입찰가까지 다양하게 있으며
키워드도 선정하고 품질 지수까지 신경 써야 하는 검색광고..
그 검색광고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성과 유지하기 어려운 광고
1:1 밀착컨설팅을 통해 해결해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