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은 광고비로도 검색광고 노출되는 팁 대공개

작성자 조현영
작성일 2025.03.11
조회수 91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


오늘은 적은 광고비로도 검색광고에 노출될 수 있는 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이트검색광고란?

 - 사진처럼 키워드 검색 시 관련 상품이 뜨는 광고




<광고주와 나누는 Q&A>


Q1

:  치열한 검색광고에서 제 제품이 더 잘 보이게 하려면 입찰가에 쏟아부으면 될까요?


A1

:  검색광고 보시면 항상 소비자들에게 브랜딩이 잘 되어 있는 제품이 상위노출이라 그렇게 생각하시는 광고주님들도 많으실 것 같아요.


근데

 절대 아닙니다!!


네이버는 입찰가 + 품질지수를 고려해서 노출의 순위를 정합니다.


"품질 지수란?


내 광고가 경쟁사 광고 대비 얼마나 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잘 충족하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광고 점수"



------------------------------------------------------------------------------------


여기서 짚고 가야 하는 포인트 

네이버의 과금방식 : 

CPC로 클릭 당 입찰가를 최소 70원~최대 10만원까지 가능

=> 다양한 키워드로 광고 노출이 가능하므로 소규모 광고주도 가능.


------------------------------------------------------------------------------------


Q2

: 품질지수면 신제품 광고는 하단에 노출되는 거 아닌가요?


A2

: 다행히 신제품 광고는 평균 품질 지수로 측정합니다.




Q3

: 그렇다면 효율적으로 광고을 진행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3

: 쇼핑검색광고와 달리 네이버 검색광고는 키워드를 직접 뽑아서 설정해야 하며 집행 프로세스가 긴 편입니다.

적은 입찰가부터 많은 입찰가까지 다양하게 있으며

키워드도 선정하고 품질 지수까지 신경 써야 하는 검색광고..


그 검색광고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성과 유지하기 어려운 광고


1:1 밀착컨설팅을 통해 해결해드리겠습니다 :)




조현영 마케터 1:1 문의하기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haenna@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