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광고주님만 보세요) 내 광고 상위노출 시키는 검색광고 전략 1편

작성자 조현영
작성일 2025.03.12
조회수 80

안녕하세요 :)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저번 인사이트에서는 적은 광고비로 검색광고 노출시키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오늘은 상위노출 시키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어렵게 쌓은 저만의 노하우 대방출)



혹시 남들이 다 하는대로 검색광고 설정해서 올렸는데 하단에 노출 돼서 속상하셨던 적 있으신가요?


예..많아요



검색광고는 관리하면 할수록 소비자에게 광고 노출을 더 시킬 수 있는 광고예요.


그렇다면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할까요?



캠페인 확인, 광고 그룹 확인, 키워드&소재 확인 이 순서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1. 캠페인 관리하기

- 캠페인 유형에 맞게 예산 나눠 관리하기



2. 광고그룹 확인하기

"혹시 입찰가를 내가 너무 이상하게 잡았나."

 => 광고 관리 목적에 따라 입찰가변경


만약 내 상품이 PC와 모바일에서 수익 차이가 많이 난다?

=> 두 버전 입찰가중치!!



-------------------------------------------------------

입찰가중치를 언제 쓰면 좋아요?


- 등록된 키워드가 많아서 개별 키워드 입찰가 수정이 힘들 때

- 광고 반응을 살펴보면서 광고 입찰가를 조절해야 할 때 


-------------------------------------------------------


마지막으로 

3. 키워드 & 소재 관리하기

검색광고에서는 키워드와 소재가 굉장히 중요한데요

키워드는 트렌드에 따라 변경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키워드 설정 TIP]

1) 상세페이지와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

2) 월 평균 클릭 수 높은 순서로 조회 후 선택

3) 구매 의도가 반영된 세부 키워드 발굴


검색광고 상위노출에 대한 전략 1편은 여기까지입니다! 


누구나 도전하는 검색광고.

대신 관리가 중요한 검색광고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1:1 밀착 컨설팅 문의하기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haenna@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