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광고주님만 보세요) 내 광고 상위노출 시키는 검색광고 전략 1편
안녕하세요 :)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저번 인사이트에서는 적은 광고비로 검색광고 노출시키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오늘은 상위노출 시키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어렵게 쌓은 저만의 노하우 대방출)
혹시 남들이 다 하는대로 검색광고 설정해서 올렸는데 하단에 노출 돼서 속상하셨던 적 있으신가요?
예..많아요
검색광고는 관리하면 할수록 소비자에게 광고 노출을 더 시킬 수 있는 광고예요.
그렇다면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할까요?
캠페인 확인, 광고 그룹 확인, 키워드&소재 확인 이 순서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1. 캠페인 관리하기
- 캠페인 유형에 맞게 예산 나눠 관리하기
2. 광고그룹 확인하기
"혹시 입찰가를 내가 너무 이상하게 잡았나."
=> 광고 관리 목적에 따라 입찰가변경
만약 내 상품이 PC와 모바일에서 수익 차이가 많이 난다?
=> 두 버전 입찰가중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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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가중치를 언제 쓰면 좋아요?
- 등록된 키워드가 많아서 개별 키워드 입찰가 수정이 힘들 때
- 광고 반응을 살펴보면서 광고 입찰가를 조절해야 할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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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3. 키워드 & 소재 관리하기
검색광고에서는 키워드와 소재가 굉장히 중요한데요
키워드는 트렌드에 따라 변경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키워드 설정 TIP]
1) 상세페이지와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
2) 월 평균 클릭 수 높은 순서로 조회 후 선택
3) 구매 의도가 반영된 세부 키워드 발굴
검색광고 상위노출에 대한 전략 1편은 여기까지입니다!
누구나 도전하는 검색광고.
대신 관리가 중요한 검색광고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