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광고 상위노출 시키는 검색광고 전략 2편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
저번 인사이트에서 다뤘던 상위노출 시키는 검색광고 전략 1편에 이어 2편으로 돌아왔습니다
전략 1편에서는 캠페인 관리와 광고그룹 관리, 키워드관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전략 2편에서는 소재 관리, 타겟팅 등록하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 광고가 상위노출이 되기 위해서 상품과 연관성이 있는 키워드도 중요하지만
키워드와 연관성이 높은 소재도 매우 중요합니다.
소재는 지속적으로 관리가 필요한 요소로 소비자들의 반응에 따라 끊임없이 바꿔줘야 해요...!
소재는 한 광고 그룹 당 5개까지 가능하며 자동으로 성과가 우수한 소재의 노출 비율을 조절해줍니다.
그러니 소재는 많이 등록하는 게 좋겠죠?!
이 중에서도 관리를 해줘야 하는 소재는 '추가 제목'과 '추가 설명'인데요
성과가 좋은 소재의 조합을 찾아서 AI가 학습하는 방식으로 최대한 많이~
2주 이상 운영해보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모두 노출했을 때 클릭률이 20% 이상 나타났다는 결과가***)
다음은 타겟팅 등록하기입니다.
타겟팅은 나이,성별,지역,요일&시간대로 설정할 수 있으며
그 세부 타겟팅 속에서도 입찰가를 나눠 노출 수를 조절할 수 있답니다!!
---------------------------------------------------------------------------------------------
전에 적은 광고비로 광고 노출시키는 방법 인사이트에서 언급했던 '품질 지수'에 대한 문의가 있어서
다른 분들도 보시라고 이번 글에 남깁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품질 지수는 고려하지 않은 채
캠페인과 광고 그룹을 나누고 키워드와 소재를 등록해서
품질지수가 안 좋은 영향을 받기도 합니다..
실제로 시장 모니터링을 하다보면
상품과 전혀 연관성이 없는 키워드와 소재를 쓰고 계신 분들이 꽤나 많은데여
이렇게 되면 품질지수가 떨어져 광고에도 악영향을 주니까 유의하셔야 합니다!
---------------------------------------------------------------------------------------------
2편에 걸쳐 상위노출 되는 검색광고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내용 중 궁금한 점이 생기면 문의 주세요 :)
누구나 도전하는 검색광고.
대신 관리가 중요한 검색광고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