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주 온라인 광고 STEP 1_전통주 시장분석

작성자 조현영
작성일 2025.03.17
조회수 626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지난 인사이트에서 MZ세대 타겟 전통주 온라인 광고 전략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오늘은 전통주 시장 분석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2023 전통주 시장>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발간한 <2023 주류 시장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  출고금액 456억에서 2022년 1,629억까리 상승했다고 합니다.


또한 월 평균 주종별 음주 비중에서 전통주가 맥주,소주 다음을 차지하고 


사람들의 최선호 주종 또한 맥주, 소주 다음을 차지하면


많은 사람들이 전통주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전통주의 음용 장소는 압도적으로 가정이 많은데


23년도에 업소에서 즐기는 비중이 늘어나면서 


그만큼 전통주를 테마를 한 업소가 늘었고


전통주가 대중화되고 있단 생각이 듭니다.


<2024 전통주 시장>


1. 순수 원료 전통주 라인업 확장


 24년 주류 트렌드 중 순수 원료를 사용한 전통주 라인업이 확대되었다는 것입니다.


국내 전통주 제조 면허를 취득한 업체 수가 증가하면서 


2022년 기준 5년간 연평균 약 10%씩 성장했다고 합니다.


이 내용을 통해 전통주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전통주를 판매하는 업체 또한 늘었다고 생각해요!


2.   믹솔로지 하이볼


요즘  막걸리와 위스키를 섞어서 출시된 술들이 늘어났습니다.


최근에는 일명 '막스키'라고 막걸리와 위스키 짐빔이 하나의 술이 되어 출시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2025 전통주 시장>

23,24년 전통주 시장을 보면 23년보다 24년의 전통주 시장이 더욱 더 커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통주의 열풍에는 연예인들의 전통주 출시가 전통주 타겟층이 다양해진 이유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방탄소년단의 진이 백종원과 함께 전통주를 출시하였고 
평소에 전통주에 대한 애정이 담긴 영상들이 공개되면서
전통주의 인기가 한국을 넘어 해외까지가 퍼질 수 있는 2025년 전통주 시장이 되길 기대합니다.

----------------------------------------------------------------------------------------------


지난 인사이트에서 언급했던 내용인데 주류 중에 유일하게 전통주만이 온라인 판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많은 소비자들은 전통주를 온라인 마켓이 아닌 대형 마트에서 구매하는 경우가 많으며


전통주 구입 시 불편한 점 3위가 판매하는 곳이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 설문조사를 통해 전통주의 관심이 급증하는 만큼 온라인 광고가 더 소비자들에게 닿아야 하는데


그런 부분에서 미흡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전통주에게만 쥐어진 혜택, 광고를 더 활용하셔야 한다고 생각하며


사람들이 전통주 시장에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은 광고입니다.




전통주 전문 광고 문의가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지금 당장 전통주 온라인 광고 정주행 하러 가자~!~!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haenna@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