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주 온라인 광고 STEP 3_전통주 메타광고

작성자 조현영
작성일 2025.03.19
조회수 88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전통주 온라인 광고 STEP 3_ 메타광고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계속해서 MZ세대를 타겟으로 전통주 광고를 진행하는 인사이트를 발행하고 있는데여


MZ세대를 타겟하려면 MZ세대가 많은 매체로 가야하죠


저는 그 매체가 메타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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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주 어떻게 메타광고 진행하면 좋을까?>



메타광고로 상품에 노출된 사람들은 반드시 그 상품 또는 비슷한 상품을 사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메타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소재로


A/B 테스트를 통해 자극도와 반응도, 충동 구매를 더 일으킨 소재를 찾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봤던 메타광고들은 밈을 활용하거나 조금은 과장해서 광고를 하기도 하죠


하지만 전통주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사람들의 자극과 충동 구매를 위해 전통주 이미지에서 벗어난 광고는 좋지 않다고 생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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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토리텔링을 활용하자


저번 인사이트에서도 언급했지만

전통주 광고할 때 자사 전통주의 역사, 과정을 스토리처럼 만들면 나중에 캠페인에 활용하기도 유리합니다!




2. 이미지보단 영상광고를 하자


쇼핑검색 상세페이지만 봐도 이미지가 줄 수 있는 느낌과 영상이 주는 느낌은 확연히 다른데요

특히 전통주는 이미지로 전달할 수 있는 정보가 한정적이란 생각을 해요


전통주의 걸쭉함, 탄산감, 쌀알 등을 이미지가 아닌 영상을 만들면 자사 전통주 홍보에 더 좋습니다.


1,2번 예시)


3. 전통주의 전통은 보여주되 우리의 타겟이 누구인지 까먹지 말자


전통주가 주는 고급스러움을 살리되 무겁게 표현하지 않아야 합니다.


예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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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전통주 메타광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이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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