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트렌드 코리아-옴니보어란?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
오늘은 2025 트렌드 코리아에 나온 '옴니보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옴니보어란?
'잡식동물'을 뜻하는 생물학 용어로
마케팅 분야에서는 '다양한 취향과 관심사를 가진 소비자'를 뜻하는 단어입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옴니보어의 특징
1. 다양성 추구
2. 경험 중시 : 물건을 소유하는 것보다 새로운 경험을 중시
3. 개인화 선호 : 취향에 맞는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선호
4. 가치 소비 : 단순히 가격으로 고르는 것이 아닌 자신의 가치관과 맞는 제품을 소비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그렇다면 옴니보어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이미 우리는 옴니보어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나이키 런'
달리는 거리 / 시간 / 러너의 수준 등 다양한 서비스를 구축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옴니보어 마케팅 성공 사례 중 하나입니다.
다른 예시는 이종 업계와의 협업, 구찌+아디다스 사례입니다.
럭셔리 패션 브랜드가 스트리트 웨어 브랜드와 협업하여
한정판 컬렉션을 출시한 경우 또한 옴니보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마케팅입니다.
이 사례 외에도
팔도 비빔면와 미샤 : 텍스처가 유사한 비비크림과 비빔면을 조합한 제품을 출시했다고 합니다.
(상상이 안 가지만...출시 후 많은 기사가 떴고 비빔면과 함께 비비크림을 증정하는 방식인 것 같습니다.)
옴니보어 마케팅을 생각하니 제가 인사이트에 썼던 '막스키'가 생각납니다.
지금은 막걸리+위스키 조합이 신기하지 않았을 수 있지만
이것 또한 옴니보어 마케팅 중 하나였을 거란 생각을 해요
옴니보어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마케터의 시선과 생각에 막힘이 있으면 안 된다고 생각해요!
"마케팅에는 정답이 없다" 이 말을 자주 들었는데
정말 정답이 없기에 저런 다양한 마케팅이 생기고 다양한 소비자가 생기는 거 아닐까요?
^*^ 오늘은 2025 트렌드 코리아 '옴니보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광고 문의는
하단 링크를 눌러주세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