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이00만 알면 광고 성공

작성자 조현영
작성일 2025.03.24
조회수 116

안녕하세요 :)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의 효과적인 전략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1. 정밀한 타겟팅


* 맞춤 타겟 : 기존 고객 데이터를 활용하여 리타겟팅

* 유사 타겟 : 기존 고객과 유사한 특성을 가진 잠재 고객 발굴

* 행동 기반 타겟팅 : 웹사이트 방문자, 앱 이용자 등의 행동 데이터를 활용.

 

저도 메타를 이용하는 사람으로서 한 번 보기 시작하거나 관심을 가지게 된 제품이 있으면 

메타에서 먼저 해당 광고를 보여주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메타는 어떻게 정밀한 타겟팅이 가능한 걸까요?


바로 머신러닝 기반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메타광고는 머신러닝이 학습해서 타겟을 찾아갑니다. 

만약 최초 광고세팅일 경우 머신러닝이 학습하는 2주동안의 기간은 기다려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당장 성과가 나오지 않는다고 그 기간 안에 예산이나 캠페인을 변경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경우 그만큼 머신러닝 학습기간이 밀리게 되니까 조심하셔야 합니다!!


2. AI 및 자동화 기능 (예산나누기)


메타 광고에는 ABO /CBO 가 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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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 : 그룹 단위로 예산 나누기

CBO : 캠페인 단위로 예산 나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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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는 A/B테스트와 같이 광고 세트별로 개별 성과를 알기 좋고

CBO는 효율적으로 예산을 활용할 수 있어서 각각 장단점이 다릅니다.


Advantage 기능은 AI가 자동으로 최적의 타겟과 예산 배분을 수행하는 기능입니다.

다이내믹 광고는 사용자 관심사에 맞는 제품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기능입니다.



3. 소재

메타광고는 충동 구매를 일으킬 수 있는 광고로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소재가 중요합니다.


*  영상 콘텐츠 활용 : 이미지와 글보다는 짧고 강렬한 영상 광고는 참여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 A/B 테스트 : 다양한 이미지, 카피를 실험하여 반응도가 좋은 소재를 찾아야합니다.


판단 기준은 CTR 클릭률로 판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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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외. 메타협력광고

메타협력광고을 하려면 비용이 많이 들지만 

그만큼 큰 몰들이 협업을 하기에 ROAS 200~300%는 평균으로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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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메타 광고의 효과적인 전략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한 줄로 요약하자면

메타 광고는 머신러닝 기반의 광고이며 충동구매를 일으키기 좋아서 A/B 테스트를 통해 소재를 발굴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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