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세팅, 이것만 보면 다른 거 안 찾아봐도 된다

작성자 조현영
작성일 2025.03.25
조회수 104

안녕하세요.


지난 인사이트에서는 메타 광고의 특징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여


!메타 특징 알고 싶다면 클릭!

오늘은 메타 광고 세팅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메타의 가장 큰 특징은 머신러닝이라고 생각해요.  학습해서 타겟에게 찾아가니까요~

그래서 더더욱 메타 광고 세팅은 중요합니다


1. 캠페인의 목표


캠페인 설정메타 광고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캠페인의 목표를 명확히 정해야 합니다.


메타에서 제공하는 주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브랜드 인지도 

(2) 앱 홍보 : 특정 앱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계속해서 앱 이용을 사용하도록 하는 것 (픽셀 구축 필수)

(3) 트래픽 : 웹사이트나 앱으로 방문자를 유도하고 싶을 때

(4) : 참여 : 다양한 이벤트 등 응답을 늘려 팬덤을 키우고 싶을 때 

(5) 잠재고객 : 잠재고객의 DB 데이터를 수집하고 싶을 때

(6) 매출 :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사람을 찾고 싶을 때


총 이렇게 6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2. 광고 계정 설정한 후 캠페인 생성하기


메타 광고 관리자 접속 > 광고 계정 생성 및 결제 정보 등록 > 새로운 캠페인 만들기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이때 캠페인이름은 설정하는 사람들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회사명_캠페인명 이렇게 해두면 나중에 확인하기 편하더라고요!!

캠페인의 이름을 설정하신 후 내 메타 광고를 누르면 어디로 연결될 건지 설정하시면 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웹사이트

* 웹사이트 및 앱

* 앱

* 전화

* 메시지 

가 있습니다. 원하시는 랜딩페이지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3. 타겟 설정하기


타겟 오디언스 설정메타 광고는 강한 타겟팅 기능을 제공하기에

올바른 타겟팅 설정을 위해 다음과 같은 요소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1) 맞춤 타겟 : 기존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타겟팅

(2) 유사 타겟 : 기존 고객과 유사한 특성을 가진 새로운 잠재고객 타겟팅

(3) 상세 타겟 : 연령,성별,지역,관심사 등을 기반으로 세분화된 타겟팅

ㄴ> 여자 악세사리를 여자만 사는 것이 아닌

여자에게 선물하기 위해 남자가 구매하는 경우가 꽤 많기에

이런 부분은 유의해야 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메타 광고 세팅 중 '어드벤티지 + 노출위치'가 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

=> 내가 만든 광고를 어디에 노출되어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은 이 기능을 추천드립니다.

머신러닝이 학습해서 알아서 노출시켜주기 때문입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4. 광고 제작

광고 형식 및 콘텐츠 제작광고 형식은 콘텐츠 유형에 따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메타 광고는 소재가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매력적인 이미지 및 영상 제작 후 광고 문구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5. 예산 설정

하루 예산, 총 예산 설정 후 

입찰 전략 선택을 자동입찰 or 수동입찰 택! 


6. 운영광고 검토 및 A/B 테스트 실행 

광고가 올라갔다면 주요 지표 확인 후 

CTR,CVR,ROAS 분석합니다.


그 후 다양한 소재들의 반응도를 체크해 A/B 테스트를 진행하여 더 최적의 조합을 찾으면 됩니다.


오늘은 메타 세팅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메타 관련 궁금한 점이나 광고 문의는 


조현영 마케터에게 문의하기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haenna@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