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세팅, 이것만 보면 다른 거 안 찾아봐도 된다
안녕하세요.
지난 인사이트에서는 메타 광고의 특징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여
오늘은 메타 광고 세팅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메타의 가장 큰 특징은 머신러닝이라고 생각해요. 학습해서 타겟에게 찾아가니까요~
그래서 더더욱 메타 광고 세팅은 중요합니다
1. 캠페인의 목표
캠페인 설정메타 광고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캠페인의 목표를 명확히 정해야 합니다.
메타에서 제공하는 주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브랜드 인지도
(2) 앱 홍보 : 특정 앱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계속해서 앱 이용을 사용하도록 하는 것 (픽셀 구축 필수)
(3) 트래픽 : 웹사이트나 앱으로 방문자를 유도하고 싶을 때
(4) : 참여 : 다양한 이벤트 등 응답을 늘려 팬덤을 키우고 싶을 때
(5) 잠재고객 : 잠재고객의 DB 데이터를 수집하고 싶을 때
(6) 매출 :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사람을 찾고 싶을 때
총 이렇게 6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2. 광고 계정 설정한 후 캠페인 생성하기
메타 광고 관리자 접속 > 광고 계정 생성 및 결제 정보 등록 > 새로운 캠페인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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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때 캠페인이름은 설정하는 사람들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회사명_캠페인명 이렇게 해두면 나중에 확인하기 편하더라고요!!
캠페인의 이름을 설정하신 후 내 메타 광고를 누르면 어디로 연결될 건지 설정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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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웹사이트
* 웹사이트 및 앱
* 앱
* 전화
* 메시지
가 있습니다. 원하시는 랜딩페이지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3. 타겟 설정하기
타겟 오디언스 설정메타 광고는 강한 타겟팅 기능을 제공하기에
올바른 타겟팅 설정을 위해 다음과 같은 요소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1) 맞춤 타겟 : 기존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타겟팅
(2) 유사 타겟 : 기존 고객과 유사한 특성을 가진 새로운 잠재고객 타겟팅
(3) 상세 타겟 : 연령,성별,지역,관심사 등을 기반으로 세분화된 타겟팅
ㄴ> 여자 악세사리를 여자만 사는 것이 아닌
여자에게 선물하기 위해 남자가 구매하는 경우가 꽤 많기에
이런 부분은 유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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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타 광고 세팅 중 '어드벤티지 + 노출위치'가 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
=> 내가 만든 광고를 어디에 노출되어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은 이 기능을 추천드립니다.
머신러닝이 학습해서 알아서 노출시켜주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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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광고 제작
광고 형식 및 콘텐츠 제작광고 형식은 콘텐츠 유형에 따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메타 광고는 소재가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매력적인 이미지 및 영상 제작 후 광고 문구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5. 예산 설정
하루 예산, 총 예산 설정 후
입찰 전략 선택을 자동입찰 or 수동입찰 택!
6. 운영광고 검토 및 A/B 테스트 실행
광고가 올라갔다면 주요 지표 확인 후
CTR,CVR,ROAS 분석합니다.
그 후 다양한 소재들의 반응도를 체크해 A/B 테스트를 진행하여 더 최적의 조합을 찾으면 됩니다.
오늘은 메타 세팅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메타 관련 궁금한 점이나 광고 문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