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는 이제 '타겟팅 게임'이 아닙니다

이혜진 마케터
2025-12-18
조회수 : 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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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AMPM 글로벌 이혜진AE입니다 .
AMPM 글로벌 이혜진AE입니다 .
오늘은 메타 광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
메타 광고는 한동안 타겟팅 중심의 채널이었습니다.
관심사, 행동, 리타겟팅을 얼마나 정교하게 나누느냐가 성과를 좌우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메타 광고는 구조적으로 달라졌습니다.
이제 메타 광고는 타겟팅이 아니라 , 알고리즘과 크리에이티브 중심의 게임입니다 .
이제 메타 광고는 타겟팅이 아니라 , 알고리즘과 크리에이티브 중심의 게임입니다 .
타겟팅이 약해진 이유
1. 개인 정보 보호 정책 변화 : iOS14 이후 사용자 행동 데이터 수집이 제한되었고, 정밀 타겟팅의 정확도는 크게 낮아짐
2. 메타 광고의 운영 방향 변화 : 메타는 광범위 타겟과 Advantage +켐페인을 권장하며, 타겟 선택을 알고리즘에 맡기는 구조로 전환
3. 학습 구조의 변화 : 캠페인을 세분화할수록 데이터는 분산 되고, 알고리즘 학습은 불안정해짐
1. 개인 정보 보호 정책 변화 : iOS14 이후 사용자 행동 데이터 수집이 제한되었고, 정밀 타겟팅의 정확도는 크게 낮아짐
2. 메타 광고의 운영 방향 변화 : 메타는 광범위 타겟과 Advantage +켐페인을 권장하며, 타겟 선택을 알고리즘에 맡기는 구조로 전환
3. 학습 구조의 변화 : 캠페인을 세분화할수록 데이터는 분산 되고, 알고리즘 학습은 불안정해짐
그럼 지금 메타 광고가 중요하게 보는 요소는 무엇일까요?
"크리에이티브 반응 데이터 (시청 유지율, 참여도)"
"전환 이후 행동 신호"
"충분한 예산과 단순한 캠페인 구조"
"전환 이후 행동 신호"
"충분한 예산과 단순한 캠페인 구조"
즉, 누구에게 보여주느냐보다 무엇을 보여주느냐가 더 중요해졌습니다 !
타겟팅에 집착 할 때 발생하는 문제는 ?
타겟팅에 집착 할 때 발생하는 문제는 ?
"예산 분산으로 학습 실패"
"성과 비교 어려움"
"테스트 속도 저하"
결과적으로 단기 지표에만 집착하게 되고, 전체 성과는 하락합니다.
그럼 지금 필요한 메타 운영 방식은 ?
1. 타겟보다 메시지에 집중 : 광범위한 사용자에게도 반응 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가 필요
2. 캠페인 구조를 단순화 : 켐페인과 광고 세트를 줄이고 예산을 집중 하는 것이 중요
2. 캠페인 구조를 단순화 : 켐페인과 광고 세트를 줄이고 예산을 집중 하는 것이 중요
3. 타겟 테스트가 아닌 크리에이티브 테스트가 핵심 : 훅, 포맷, 표현 방식을 중심으로 테스트
타겟팅이 완전히 무의미해진 것이 아닙니다.
제외 타겟, 리타겟팅, 기본 범위 설정 정도의 방향성 설정 역할로 남아있습니다.
제외 타겟, 리타겟팅, 기본 범위 설정 정도의 방향성 설정 역할로 남아있습니다.
세부 판단은 알고리즘에 맡기는 것이 현재 메타 광고 구조에 적합합니다.
지금 메타에서 중요한 질문은
"무엇을 보여줄 것인가" 입니다!
더 자세한 메타 광고 전략이 필요하시다면
이혜진 마케터에게 상담 신청 남겨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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