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DMP

작성자 오영준
작성일 2024.04.11
조회수 6

"DMP" (이)란?

DMP는 "Data Management Platform"의 약어로, 광고주나 광고주 대행사가 사용자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 저장, 분석하고 이를 광고 캠페인에 활용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의미합니다. DMP는 다양한 데이터 소스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통합하고 분석하여 사용자 프로파일을 작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타겟팅된 광고를 제공하거나 마케팅 전략을 최적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DMP의 기능을 설명드리자면 데이터 수집: 다양한 소스에서 수집된 사용자 데이터를 통합하고 저장합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웹사이트 방문 기록, 검색어 사용, 소셜 미디어 활동, 구매 이력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하여 사용자의 행동 패턴과 관심사를 파악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 프로파일을 세분화하고 타겟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타겟팅된 광고를 제공합니다. 사용자의 관심사나 행동에 따라 광고를 선별하여 노출할 수 있습니다. 측정 및 보고: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측정하고 보고합니다. 광고 노출, 클릭, 전환 등의 데이터를 추적하여 광고 효과를 분석하고 ROI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DMP는 광고주나 마케팅 담당자가 광고 캠페인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사용자에게 더 효과적인 광고를 제공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

이전글
클릭초이스 플러스
2024.04.11
다음글
클릭초이스
2024.04.11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hjunho503@ampm.co.kr
마케터 소개보기
황준호 AE
TEL. 02-6049-4608
E-mail. hjunho503@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