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가치제안
작성자 홍승택
작성일 2024.04.11
조회수 6
"판매가치제안" (이)란?
판매가치제안 (unique selling proposition, unique selling point, USP)은 다양한 분야에서 차별화를 할 수 있는 소재의 요소를 뜻합니다. 소비자의 욕구에 일치하고 소구점을 맞춰서 상품의 구매의욕을 일으키는 소재/제품 차별화 전략입니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라이프 사이클 면에서도 개발기·성장기에는 셀링 포인트가 명확하여 구체적인 소구점을 기초로 한 광고로 판매성과를 기대할 수 있으나, 성숙기에는 기술적으로 평균화하여 셀링 포인트가 불명확하게 되어 설득광고를 하여야 하고, 가격경쟁 등 마케팅 수단의 비중이 커진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