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VR
작성자 오영준
작성일 2024.04.11
조회수 6
"CVR" (이)란?
구매전환율은 CVR(Conversion Rate)라고도 불린다.
이는 전환수(구매 횟수)에 클릭수를 나눈 비율을 의미하는데, 어떤 광고를 클릭한 횟수에 비해 얼마나 실제 구매로 이어졌는지를 확인하고 싶어서 만든 지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광고 성과를 파악하기 위한 가장 확실한 지표이기도 합니다.
구매전환율 수치가 낮다면 사용자들이 광고를 클릭하긴 했지만, 실제로 구매로 이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기업 입장에서는 광고비용만 비용으로 지출하고 실익은 없는 최악의 상황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구매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각종 마케팅 전략들을 고안하려는 많은 시도들이 있는 것입니다.
반드시 구매를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더라도, 방문자가 활동하고 회원가입을 하거나, 장바구니에 담기는 등의 행위를 하는 것도 구매 전환수에 포함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