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소셜타이징

작성자 전석희
작성일 2024.04.11
조회수 8

"소셜타이징" (이)란?

소셜타이징은 소비자가 단순히 정보를 받는 역할을 넘어 광고를 직접 생산하고 유통하도록 하는 참여형 광고입니다. 이는 사회적 관계(Social Network)와 광고(Advertising)를 결합한 용어로 최근 각광받고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소셜타이징 광고에는 바로 ‘빅맥송’이 있습니다. 맥도날드는 소비자들이 빅맥송을 부르는 영상을 홈페이지에 올리도록 했고, 이러한 영상은 실제 광고에 사용되었습니다. 이는 캠페인 기간에 1만여 편이 넘는 빅맥송 동영상이 업로드될 만큼 폭발적인 반응을 유도했다는 점에서 단순히 정보 전달식의 광고에 비해 뛰어나다는 평가입니다.
# 소셜미디어

댓글

0

이전글
쇼루밍족
2024.04.11
다음글
소셜커머스
2024.04.11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hjunho503@ampm.co.kr
마케터 소개보기
황준호 AE
TEL. 02-6049-4608
E-mail. hjunho503@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