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입찰
작성자 최선관
작성일 2024.04.11
조회수 12
"스마트 입찰" (이)란?
스마트 입찰은 전환 가치를 높히기 위한 전략입니다.
예로 소비자들이 광고를 보고 장바구니에 담거나, 찜하기, 구매 등의 행위로 이어지는 것을 "전환"이라고 하는데,
스마트 입찰은 그 전환과 관련된 목표만을 포함하는 자동 전략입니다.
즉, 전환당 비용이 높더라도 급하게 전환수를 늘리려 할 때 필요한 전략입니다.
그리고 네이버와 구글의 스마트 입찰은 조금 다릅니다.
네이버는 광고 등록/관리 단계에서 희망 노출순위, 희망 최대 클릭 비용을 입력하여
여러개의 키워드를 일괄적으로 입찰하는 일회성 입찰 보조 기능 전략입니다.
구글은 모든 입찰에서 전환수 또는 전환 가치를 높이기 위해 AI를 활용하여
입찰가를 최적화 하는 입찰 전략으로 "실시간 입찰"로도 불립니다.
# 자동 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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