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간 인플루언서 회사를 다니면서 알게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가치
오늘은 1) 이전 인플루언서 회사를 재직하면서
쌓여진 노하우와 2) 브랜드 에이전시에서
기획 총괄을 경험을 결합하여
효과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글의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생성형 AI 콘텐츠를 이길 수 있는 방법
2) 고객들에게 제품/서비스를
경험하고 싶게 만드는 방법
3) 숏폼보다 조금 더 길게, 미드-숏폼
1. 생성형 AI 콘텐츠를 이길 수 있는 방법
GPT의 의존하는 콘텐츠가 아닌 1) 퍼스널 브랜딩과
연결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2) 브랜드의 이미지를
알릴 수 있는 '브랜드 마케팅'을 통한 차별화 전략이
필요합니다.
혹시 인스타나 유튜브를 보시면서,
AI로 만든 콘텐츠를 잘 보시나요?
요즘 챗GPT가 많이 발전되면서,
이미지부터 영상 콘텐츠까지 발행이 가능해졌습니다.
하지만 GPT를 똑똑하게 '활용'해야하지만,
'의존'해서 만드는 콘텐츠를 생성형 AI 콘텐츠라 하며,
이를 통한 마케팅은 지양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왜냐하면 초기 GPT의 생성형 콘텐츠를 통한
수익화나 바이럴 마케팅으로 효과적이었지만,
요즘 알고리즘 상 좋지 않다 평들이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2. 고객들에게 제품/서비스를
경험하고 싶게 만드는 방법
콘텐츠를 통해 직/간접적으로
제품 및 서비스를 알리며, 구매를 유도합니다.
코로나19 이후 온라인에 대한 관심과 사용량은
젊은 세대를 넘어서 남녀노소 모두에게
확장되었으며, 정보 습득과 제품/서비스 구매까지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해마다 증가하는 뷰티/건강 시장 성장의 주요인은
온라인 시장의 확장이며, 고객들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콘텐츠를 통해 알리고,
고객들의 관심을 유도한 뒤,
구매까지의 마케팅 퍼널을 구축합니다.
여기서 집중해야할 포인트는 제품/서비스를
내가 직접 사용한 것 같은 착각이 일어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작하며 고객들의 구매의사결정을
부추깁니다.
3. 숏폼보다 조금 더 길게, 미드-숏폼
꾸준하면 터지게 되는 숏폼 컨텐츠에서
조금 더 퀄리티를 높인 숏폼을 제작을 권합니다.
시간 효율이 중요해짐에 따라 틱톡처럼
짧은 형태의 콘텐츠가 인스타, 유튜브로
점차 확산됨에 따라 많은 분들이
숏폼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고,
이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 및 마케팅 전략들이
생성되었습니다.
하지만 너무 자극적인 도파민성 콘텐츠는
점차 유저들에게 피로감과 신뢰도 하락으로 연결되어,
유튜브의 경우 숏폼 영상의 기준을 1-3분으로 늘려서
진행중이며 알고리즘적으로 밀어주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전략을 세워본다면, 늘어난 시간을 고객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여 구매까지 이어질 콘텐츠들을
구상해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전략에 대해 문의를 희망하는 분들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컨설팅을 통해 도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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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인플루언서 회사를 재직하며,
깨달았던 인사이트를 현재 트랜드에 맞춰
공유드렸습니다.
브랜드 에이전시에서 경험했던 브랜딩 구축은
개인부터 기업까지 진행해봤기에, 일반적으로
마케팅 운영만 진행할 수 있는 마케터보다
더 경쟁력 있는 제안 및 전략들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을 시, 아래 내선 번호로
연락주시면 1차 유선 응대를 통해 내용 확인 후,
2차 온/오프라인 대면 미팅을 통해
마케팅 전략 부분에 대한 브리핑 뒤 피드백이 오가면
효과적인 협업이 될 거라 판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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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사업 건승하시길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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