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DA광고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저번 시간에 네이버 SA와 DA 각각의 특징과 장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DA광고의 유형과 그 유형들의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DA광고는 Display Advertisement의 약자로 말 그대로 디스플레이 광고를 뜻합니다.
주로 배너 광고를 뜻하며 이미지나 동영상 형태로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네이버 DA광고 종류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일정 기간 동안 광고 노출을 100%로 보장하는 광고로 노출이 확실하게 보장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짧은 시간 내에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 노출이 가능하고 대표적인 광고로는 네이버 타임보드 광고가 있는데요.
수 많은 사람들에게 엄청난 노출량을 자랑하는 광고입니다. 하지만 그 만큼 비용이 비싼 광고이기도 합니다.
단지 이 구좌에 광고를 올리는 것만으로 1시간에 최소 1000만원씩 비용이 든다고 하네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네이버 모바일 메인, 스마트채널, 서브 페이지 및 밴드 앱 등 다양한 지면에 노출되며 상세한 타겟팅도 가능하여
높은 광고 효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와는 다르게 실시간 입찰가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유연한 광고 예산 활용이 가능합니다.
즉,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에는 수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보장되고 네이버 메인 지면에 노출을 시키지만 그만큼
많은 비용이 발생하고,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보다 세밀한 타겟팅과 유연한 광고 운영이 가능한 광고라고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DA광고의 두 가지 유형을 대략적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2-6049-4255
wk0525@ampm.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