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파트너십 광고 모르세요?(1)

작성자 황준호
작성일 2025.06.13
조회수 37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3팀 황준호 AE입니다 :)

오늘은 메타 파트너십 광고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파트너십 광고란?


인플루언서와 제작한 브랜드 콘텐츠를 직접 광고 소재로 활용하는 방식입니다.

광고주는 해당 콘텐츠에 메타(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권한을 부여받아,

최초 게시물이 아닌 광고 형태로 더 넓은 타겟에게 노출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인플루언서 게시글을 활용한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십 광고 왜하나요?


✅ 효율적인 광고 운영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그대로 광고로 활용하면서도,

타겟 CPA나 ROAS 기반의 캠페인 운영이 가능해집니다.

광고주 입장에서는 “실제 전환까지 이어지는 콘텐츠”로 사용할 수 있어 효율이 높습니다.


✅ 비용 절감 효과


콘텐츠를 새로 제작할 필요 없이 그대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제작비용 절감은 물론, 콘텐츠 일정 조율도 쉬워집니다.


✅ 브랜드 친화적 노출


인플루언서의 신뢰성과 브랜딩 요소가 결합되면서,

사용자의 반응도 자연스럽고 긍정적입니다.


어떻게 세팅해야 하나요? 


 ✅  인플루언서 선정 및 콘텐츠 승인


* 브랜드 메시지와 톤이 맞는 인플루언서에게 콘텐츠 제작 의뢰

* 게시 전, 메타 브랜디드 콘텐츠 툴에서 브랜드 파트너' 권한요청 및 승인 수행


✅  광고 관리자에서 콘텐츠 불러오기


* 승인된 콘텐츠는 광고 관리자 ‘콘텐츠’에서 광고 소재로 불러오기 가능

* 그 후 광고 세트에서 타겟, 입찰 전략(Roas/CPA 등)을 지정하고 캠페인을 시작


 광고 권한 관리와 모니터링


권한 부여 여부, 언제까지 광고 가능한지 를 명확히 체크해야 합니다.

광고 집행 중에는 효과 지표 (노출·클릭·전환)를 지속적으로 확인하면서,

  가성비가 좋지 않은 소재는 신속히 교체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실전 팁 – 성과를 더 끌어올리려면?

✅  사전 테스트 콘텐츠 제작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와 소규모 캠페인을 돌려서,

  어떤 콘텐츠 스타일이 광고로 더 효과적인지 확인 후 본 캠페인 진행


✅  광고 목적 세분화

  인지도 → 구매/전환으로 퍼널 단계를 나눠 캠페인을 구성하면,

  더 정교한 타겟별 메시지 전달이 가능합니다.


파트너십 광고는 인플루언서와 브랜드 사이의 협업을 광고 매개체로 확장하는 방식입니다.

콘텐츠 자체의 신뢰성과 광고 타겟팅의 정교함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유효한 전략으로 활용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다음시간에는 파트너십 광고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직접 하는 방법을 전달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꿀팁을 알고싶으시다면 

언제든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무료로 컨설팅 혹은 인사이트 분석 도와 드리겠습니다!

02-6049-4608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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