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브랜드명 영역 및 ‘더보기’ 버튼 UI/UX 변경
작성자 황준호
작성일 2025.06.27
조회수 48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황준호 AE입니다 :)
25년 6월 25일자에 네이버 공지사항 확인 하셨을까요?
EC 광고주분들 이시라면 특히 쇼핑검색을 활용하고 계신다면 유용한 정보입니다!
2025년 6월 25일(수)부터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광고 등록 시, 상단 브랜드명 영역의 배경색이 등록 이미지의 대표 색상 기반으로 노출되며, 하단 ‘더보기’ 버튼 색상이 등록 이미지의 대표 색상 기반으로 부드럽게 전환되는 효과가 적용됩니다.
2025년 6월 4일(수) 이후 등록된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광고만 가능하며 기존 광고의 경우 일괄 회색 톤으로 적용된다고 하니
광고주분들은 마케터에게 세팅 변경 요청을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적용지면의 경우
- 모바일/PC 쇼핑검색 쇼핑 브랜드형
- 모바일/PC 카탈로그 페이지 쇼핑 브랜드형
색상은 등록된 소재(이미지섬네일형, 이미지배너형) 이미지 기반으로 자동 추출되어 적용되기 때문에 노출을 희망하시는 시그니처 색상이 있다면 쉽게 식별 가능한 이미지를 등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더보기 대신 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 등 확장소재가 노출되는 경우에도 각 확장소재 별 고정 색상 기반으로 동일한 색상 전환 효과가 적용되며 과금기준은 모두 동일하다고 합니다!
더자세한내용이궁금하시거나꿀팁을알고싶으시다면
언제든아래연락처로문의주시면무료로컨설팅혹은인사이트분석도와드리겠습니다!
02-6049-4608
감사합니다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