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캠페인 파헤쳐 보기!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3팀
황준호AE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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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에서는사람들이많이사용하는 SNS인페이스북과인스타그램두곳에서광고를진행할수있기때문에
뷰티, 의류생활용품등의업계에서는특히나광고집행을더많이하시는데요.
아무래도여성이주를이루고저관여상품의경우광고소재만좋다면
구매전환으로쉽게이어지기때문이라생각됩니다.
이메타광고를시작하기위해선택해야하는캠페인!
캠페인은무엇이며
어떤종류가있고어떤캠페인을선택해야하는지이야기해보도록하겠습니다.
캠페인이란?
어떤목적을가지고광고를시작하는것인지물어보는단계라고생각하시면됩니다.
즉, 이광고를통해주로얻고싶은효과를선택하는것이죠.
메타광고에는여러가지캠페인이있으며
캠페인에따라다양한효과를얻을수있기때문에
광고하려는목적을명확하게설정하고선택하는것이중요합니다.
1. 인지도캠페인
- 브랜딩이목적!
이캠페인은광고를기억할가능성이높은사람들에게광고를노출합니다.
사업초기브랜드를인지시키고각인시키며첫출발을알리는목적으로많이사용됩니다.
2. 트래픽캠페인
- 클릭유도, 접속유도!
이캠페인은사람들을웹사이트나앱, 이벤트등의랜딩페이지로연결시켜줍니다.
트래픽캠페인은클릭을잘하는사람들에게광고를노출시켜방문자데이터를수집하는데주로활용됩니다.
3. 참여캠페인
- 이벤트응답!
이캠페인은메시지, 동영상조회, 게시물참여, 페이지좋아요클릭또는이벤트응답을위해진행합니다.
팬덤을모으고, 활동참여가활발한사람들에게주로노출됩니다.
4. 잠재고객캠페인
- 더많은 DB 수집!
이캠페인은제품및서비스를구매할가능성이높은사람들을찾아광고를노출시켜줍니다.
고객의연락처나이름및이메일등을수집할때유용하며병원이나보험등의광고와같이 DB 수집이주를이루는업체에서많이사용합니다.
별도의랜딩페이지가없어도메타자체에서 DB를수집할수있도록설정가능해랜딩페이지유입이탈자가줄어훨씬많은 DB 수집이가능합니다.
5. 앱홍보캠페인
- 앱설치 & 특정액션유도
앱을설치하고계속사용할새로운사람들을찾습니다.
유사한어플을사용하고있는사람들에게광고하는앱을노출시켜다운받을수있도록유도하며
캠페인집행시에는앱픽실이라부르는 SDK를꼭구축해두어야합니다.
6. 매출캠페인
제품및서비스를구매할가능성이높은사람들에게적합합니다.
이캠페인은주로쇼핑몰광고에서필수적으로사용되고있으며
픽셀이라고부르는데이터확보가가능한추적시스템을설치해야원활하게사용가능합니다.
메타광고를활용하기위한첫단계캠페인!
내광고목적에따라캠페인을알맞게선택한다면
더효율적으로광고를운영할수있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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