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업종 "H"사, 검색광고 문제점 분석 (집행중)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황준호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건강기능식품 업종 광고주분의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계정을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해당 광고주의 간략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KPI: 브랜딩 및 ROAS 200% 이상
*월예산: 3,000,000
*현재 집행매체: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이전 META 운영 )
*운영: 광고주 직접운영
우선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을 컨설팅 하여 전달 드렸으며 , 전략적인 운영을 제안 드렸습니다.
(* IMC: 광고, DM, 판매촉진, PR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명료성과 정확성 측면에서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이들을 통합하는 총괄적인 계획의 수립과정.)
광고주의 직접운영 인사이트 분석 후 앞으로 성과개선 내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직접운영 데이터 분석
광고주께서 파워링크와 쇼핑검색을운영하고 계셨으며 광고를 운영 하신지 얼마 안되신 상황이였습니다.
월 예산 770,000원 정도로 클릭률은 0.63% ,전환은 5건, ROAS 26%
쇼핑검색은 낮은 입찰가와 소재로 노출 자체가 되지 않았으며
파워링크는 노출량 대비 클릭률도 낮고 , 전환이 일어나지 않아 ROAS 도 매우 낮은 상황이였습니다.
WHY? 클릭률이 좋지 않은 이유, 전환이 일어나지 않는지 이유 등
다차원 보고서를 활용하여 데이터 분석 후
광고비 누수와 개선 해야 할 내용을 정리하여 보고서를 전달 드렸습니다.
분석을 통해 제가 개선했던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2. 문제점 개선 방안 및 성과개선
그 중에서 전환이 발생했던 제품은 상품에 대하여 파워링크에서 누수되고있는 광고비를 절감하여
쇼핑검색 예산 증액하여 운영하자고 제안드렸습니다.
A. 세부적인 쇼핑검색 그룹핑
-쇼핑검색은 '품질지수' 관리가 중요합니다. 쇼핑검색의 경우 직접적인 키워드 등록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자사의 제품과 연관성이 없는 키워드는 제외 키워드 설정을 하였으며
의도하지 않았지만 클릭량이 많았던 키워드들은 새로운 그룹으로 분류 시켜 운영 하였습니다.
또, 품질지수 향상을 위해 시간대별 입찰가를 설정하여 운영 하였습니다.
B. 확장소재 활용
-확장소재에 있는 홍보문구, 추가홍보문구, 쇼핑 상품 부가 정보 (리뷰수,찜수,구매수,리뷰평정) 등을 활용하여
고객의 유입을 늘리도록 하느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C. 노출상품명 변경
-고객의 유입이 늘어날 수록 지속적으로 클릭과 전환이 일어나는 키워드를 분석하여 검색어가 잡히도록 세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네이버 쇼핑검색에 대한 꿀팁을 공유해 보았습니다.
이후 관리에 대하여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꿀팁을 알고싶으시다면
언제든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무료로 컨설팅 도와 드리겠습니다!
02-6049-4608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