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세사리 업종 I 사 문제점 분석 (집행중)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3팀
황준호AE입니다:)
->마케터페이지에서 더 많은 글 보기<-
오늘은 악세사리 업종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계정을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해당 광고주의 간략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KPI: 브랜딩 및 ROAS 200% 이상
*월예산: 1,500,000 원
*현재 집행매체: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우선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을 컨설팅 하여 전달 드렸으며 , 전략적인 운영을 제안 드렸습니다.
(* IMC: 광고,DM,판매촉진,PR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명료성과 정확성 측면에서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이들을 통합하는 총괄적인 계획의 수립과정.)
광고주의 직접운영 문제점 분석 후 앞으로 진행 방향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직접운영 문제점 분석
쇼핑검색을운영하고 계셨으며 광고를 운영 하시며 관리가 되지 않는 상황이였습니다.
상품군도 다양하고 , 그에 비례하게 그룹도 굉장히 많았습니다. 직접 운영하시며 그룹별로 광고 관리하기 어려워 하셨고
그룹별 성과분석도 되지않으신 상황이였습니다.
다차원 보고서를 뽑아 데이터 분석을 진행였습니다.
2. 문제점 개선 방안 및 성과개선
기존 운영시,클릭율전환이 발생이 좋았고, 한 상품에 대하여 고효율 키워드들로 새로운 그룹을 생성하여 운영 하는 방안을 제안드렸고
추가적으로 대표님께서 원하시는 상품과 같이 운영하며,
다차원 보고서와 프리미엄 로그분석을 통한 데이터를 토대로
자사 유입을 확인하여 PC / MO 분리하여 그룹을 분리 하여 운영 할 계획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쇼핑검색에 대한 꿀팁을 공유해 보았습니다.
이후 관리에 대하여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꿀팁을 알고싶으시다면
언제든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무료로 컨설팅 도와 드리겠습니다!
02-6049-4608
감사합니다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