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업종 H사, 검색광고 문제점 분석 후(결과)

작성자 황준호
작성일 2024.02.20
조회수 457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3

황준호AE 입니다:)

->마케터 페이지에서 더 많은 글 보기<-

 

건강기능식품 업종 "H"사, 검색광고 문제점 분석 (집행중)

이전글 보러 가기


2주전에 문제점 분석하여 개선하겠다고 말씀 드린 후 성과개선된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A. 세부적인 쇼핑검색 그룹핑

자사의 제품과 연관성이 없는 키워드는 제외 키워드 설정을 하였으며

의도하지 않았지만 클릭량이 많았던 키워드들은 새로운 그룹으로 분류 시켜 운영 하였습니다.

->해당 내용대로 진행한 결과 키워드가 잡히며 전환성과가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보고서 추출을 하여 성과개선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B. 확장소재 활용

-확장소재에 있는 홍보문구, 추가홍보문구, 쇼핑 상품 부가 정보 (리뷰수,찜수,구매수,리뷰평정) 등을 활용하여

고객의 유입을 늘리도록 하느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C. 노출상품명 변경

-고객의 유입이 늘어날 수록 지속적으로 클릭 전환이 일어나는 키워드를 분석하여 검색어가 잡히도록 세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전환이 나지 않은 그룹을 통하여 연관성이 없는 키워드를 파악하여 노출상품명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운영 할 수있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쇼핑검색을 직접운영 하며 관리했던 내용들을 공유해 보았습니다.

이후 관리에 대하여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꿀팁을 알고싶으시다면 

언제든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무료로 컨설팅 도와 드리겠습니다!

02-6049-4608

감사합니다 :)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hjunho503@ampm.co.kr
마케터 소개보기
황준호 AE
TEL. 02-6049-4608
E-mail. hjunho503@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