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업종 H사, 검색광고 문제점 분석 후(결과)
작성자 황준호
작성일 2024.02.20
조회수 457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3팀
황준호AE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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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기능식품 업종 "H"사, 검색광고 문제점 분석 (집행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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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주전에 문제점 분석하여 개선하겠다고 말씀 드린 후 성과개선된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A. 세부적인 쇼핑검색 그룹핑
자사의 제품과 연관성이 없는 키워드는 제외 키워드 설정을 하였으며
의도하지 않았지만 클릭량이 많았던 키워드들은 새로운 그룹으로 분류 시켜 운영 하였습니다.
->해당 내용대로 진행한 결과 키워드가 잡히며 전환성과가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보고서 추출을 하여 성과개선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B. 확장소재 활용
-확장소재에 있는 홍보문구, 추가홍보문구, 쇼핑 상품 부가 정보 (리뷰수,찜수,구매수,리뷰평정) 등을 활용하여
고객의 유입을 늘리도록 하느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C. 노출상품명 변경
-고객의 유입이 늘어날 수록 지속적으로 클릭과 전환이 일어나는 키워드를 분석하여 검색어가 잡히도록 세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전환이 나지 않은 그룹을 통하여 연관성이 없는 키워드를 파악하여 노출상품명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운영 할 수있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쇼핑검색을 직접운영 하며 관리했던 내용들을 공유해 보았습니다.
이후 관리에 대하여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꿀팁을 알고싶으시다면
언제든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무료로 컨설팅 도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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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