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세사리 업종 I사, 쇼핑검색광고 문제점 분석 후(결과)

작성자 황준호
작성일 2024.02.28
조회수 391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3

황준호AE 입니다:)

->마케터페이지에서 더 많은 글 보기<-



오늘은 저번 시간 악세사리 업종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계정을 분석하여. 실제 집행한 꿀팁들을 전달드리려 합니다.



해당 광고주의 간략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KPI: 브랜딩 및 ROAS 200% 이상


*월예산: 1,500,000 원


*현재 집행매체: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1.  직접운영 문제점 분석

쇼핑검색을운영하고 계셨으며 광고를 운영 하시며 관리가 되지 않는 상황이였습니다.


3731888962_1707822277.7864.png 



상품군도 다양하고 , 그에 비례하게 그룹도 굉장히 많았습니다.  직접 운영하시며 그룹별로 광고 관리하기 어려워 하셨고

그룹별 성과분석도 되지않으신 상황이였습니다.



다차원 보고서를 뽑아 데이터 분석을 진행였습니다.

3731888962_1707823607.9668.png


-> 보고서를 토대로 광고주와 상담을 진행하였고 광고주가 요청하신 특정 상품을  벌크 그룹에서 제외 시킨후

새로운 캠페인을 생성하였습니다, 이후 그룹 세분화 시켜 앞전에 시간에 말씀드린대로  PC/MO 나누어 탄력적으로 운영하였습니다.



2. 문제점 개선 방안 및 성과개선 

기존 운영시,클릭율이 좋았고, 전환이  발생한 상품에 대하여 고효율 키워드들로 새로운 그룹을 생성하여 운영 하는 방안을 제안드렸고

추가적으로 대표님께서 원하시는 상품과 같이  운영하며,

다차원 보고서와 프리미엄 로그분석을 통한 데이터를 토대로

자사 유입을 확인하여 PC / MO 분리하여 그룹을 분리 하여 운영 할 계획입니다.


-> 세분화하여 운영한결과 전환이 전혀 발생하지 않던 상품이 전환이 발생하기 시작하였고 하나둘 키워드가 잡히기 시작하였습니다.

제외키워드를 관리를 하며 노출/클릭/전환 의 지표를 활용하여 고효율키워드만 추출하여 새로운 그룹을 생성하여 운영하였습니다.




전환율 50% 정도에 머물던 상품이 259% 증가한 결과를 도출 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숨겨진 관리에 대하여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꿀팁을 알고싶으시다면 

언제든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무료로 컨설팅 도와 드리겠습니다!

02-6049-4608

감사합니다 :)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hjunho503@ampm.co.kr
마케터 소개보기
황준호 AE
TEL. 02-6049-4608
E-mail. hjunho503@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