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세사리 업종 I사, 쇼핑검색광고 문제점 분석 후(결과)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3팀
황준호AE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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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저번 시간 악세사리 업종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계정을 분석하여. 실제 집행한 꿀팁들을 전달드리려 합니다.
해당 광고주의 간략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KPI: 브랜딩 및 ROAS 200% 이상
*월예산: 1,500,000 원
*현재 집행매체: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1. 직접운영 문제점 분석
쇼핑검색을운영하고 계셨으며 광고를 운영 하시며 관리가 되지 않는 상황이였습니다.
상품군도 다양하고 , 그에 비례하게 그룹도 굉장히 많았습니다. 직접 운영하시며 그룹별로 광고 관리하기 어려워 하셨고
그룹별 성과분석도 되지않으신 상황이였습니다.
다차원 보고서를 뽑아 데이터 분석을 진행였습니다.
-> 보고서를 토대로 광고주와 상담을 진행하였고 광고주가 요청하신 특정 상품을 벌크 그룹에서 제외 시킨후
새로운 캠페인을 생성하였습니다, 이후 그룹 세분화 시켜 앞전에 시간에 말씀드린대로 PC/MO 나누어 탄력적으로 운영하였습니다.
2. 문제점 개선 방안 및 성과개선
기존 운영시,클릭율전환이 발생이 좋았고, 한 상품에 대하여 고효율 키워드들로 새로운 그룹을 생성하여 운영 하는 방안을 제안드렸고
추가적으로 대표님께서 원하시는 상품과 같이 운영하며,
다차원 보고서와 프리미엄 로그분석을 통한 데이터를 토대로
자사 유입을 확인하여 PC / MO 분리하여 그룹을 분리 하여 운영 할 계획입니다.
-> 세분화하여 운영한결과 전환이 전혀 발생하지 않던 상품이 전환이 발생하기 시작하였고 하나둘 키워드가 잡히기 시작하였습니다.
제외키워드를 관리를 하며 노출/클릭/전환 의 지표를 활용하여 고효율키워드만 추출하여 새로운 그룹을 생성하여 운영하였습니다.
전환율 50% 정도에 머물던 상품이 259% 증가한 결과를 도출 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숨겨진 관리에 대하여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꿀팁을 알고싶으시다면
언제든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무료로 컨설팅 도와 드리겠습니다!
02-6049-4608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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