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헬스 용품 업종 'R' 사,문제점 분석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3팀
황준호AE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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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건강/헬스 용품 업종 광고주분의 META 광고 계정을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해당 광고주의 간략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KPI: 브랜딩 및 ROAS 200% 이상
*월예산: 7,000,000
*현재 집행매체: 네이버 브랜드검색 광고+ GDN+ META
*운영: 기존 대행사 운영
우선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을 컨설팅 하여 전달 드렸으며 , 전략적인 운영을 제안 드렸습니다.
(* IMC: 광고, DM, 판매촉진, PR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명료성과 정확성 측면에서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이들을 통합하는 총괄적인 계획의 수립과정.)
광고주의 직접운영 인사이트 분석 후 앞으로 성과개선할 내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대행 운영 데이터 분석
광고주께서 네이버 브랜드검색 광고+ GDN+ META
운영중에 계셨으며 광고를 운영 META 운영은 새로운 소재로 운영하실 계획이셨습니다.
보고서를 통하여 이전 운영 캠페인과 성과들을 분석 하였습니다.
2. 문제점 개선 방안 및 성과개선
메타 머신러닝의 기준은 모두가 아시는것 처럼 7일 간 50건 이상의 전황이 나와야 합니다.그 중에서 전환이 발생했던 제품은 상품에 대하여 이후 전환캠페인과 트래픽캠페인을 운영 계획이였는데요
광고주의 요청사항으로 전환캠페인에서 클릭수 최대화 캠페인으로 운영하게 되었지만 얼마 가지 않아, 머신러닝 중단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A.너무 좁았던 타겟 범위
광고주의 요청사항, 그리고 이전 대행사가 운영했던 성과 좋았던 세팅을 그대로 하시길 고수하시어
타겟까지 어드벤티지 타겟으로 설정하여 운영하였는데요 광고를 운영한지 3일째가 되던날
타겟범위가 너무 좁아 머신러닝이 중단되었습니다.
다시 타겟을 넓혀 운영하고자 제안드렸습니다.
B.전환수 0
아무리 상품이 좋고 좋은 소구가 많더라고 해도 , META 에선 결국 소재의 소구포인트가 좋지 못하면 의미가 없습니다.
현재 운영중인 소재에서 다른소재로 소재 교체 제안을 드렸으며 A/B 테스트를 통하여 새로운 소재를 발굴해드리고자
제안드렸습니다.
C객단가
클릭대비하여 전환율이 좋지 못한 상황이였습니다.
장바구니 횟수는 있었지만 실질적으로 전환으로 이뤄지지 않았는데요
제품의 특성상 고관여 상품으로 객단가가 매우 비싼 상황이였습니다. 추후 여러가지 소재테스트를 하였음에도 지속적으로
전환이 이뤄지지 않을경우 객단가에 대하여 다시 경쟁사와 가격 비교후 경쟁력 좋은 객단가를 제안할 예정입니다.
.
다음시간에는 해당 내용을 토대로 실제로
제안한 내용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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