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업종 'O'사 문제점 개선점

작성자 황준호
작성일 2024.03.20
조회수 415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3

황준호AE 입니다:)

->마케터페이지에서 더 많은 글 보기<-



오늘은 서비스 업종 광고주분의  광고 계정을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해당 광고주의 간략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KPI: DB 문의량 증가


*월예산: 2,000,000


*현재 집행매체: 네이버 검색 광고



우선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을 컨설팅 하여 전달 드렸으며 , 전략적인 운영을 제안 드렸습니다.

(* IMC: 광고, DM, 판매촉진, PR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명료성과 정확성 측면에서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이들을 통합하는 총괄적인 계획의 수립과정.)


광고주의 직접운영 인사이트 분석 후 앞으로 성과개선할 내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데이터 분석

A.광고주께서 네이버 검색 광고

퀵서비스 운영중에 계셨으며  키워드별로 품질지수 관리를 원하셨습니다.

보고서를 통하여 이전 운영 캠페인과 성과들을 분석 하였습니다.



2. 문제점 개선 방안 및 성과개선 



A. 시간대 설정_너무 넓은 타겟 범위

퀵서비스 업종 특성상 특정 근무시간에 이용하는경우가 많았습니다.

따라서 요일 시간별 노출을 하여 품질지수 관리를 할 예정입니다.


B.전환측정 불가

DB 문의가 바로 전화로 이어져 전환측정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따라서 주차별로 문의량을 확인하여 입찰가별로 조정하여 운영할 예정입니다.




마케팅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꿀팁을 알고싶으시다면 

언제든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무료로 컨설팅 도와 드리겠습니다!

02-6049-4608

감사합니다 :)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hjunho503@ampm.co.kr
마케터 소개보기
황준호 AE
TEL. 02-6049-4608
E-mail. hjunho503@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