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B업종 메타 활용은 이렇게!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4.19
조회수 467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DB 업종이 메타에서 활용하면 좋은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어떤 캠페인을 활용하면 좋을까?


메타는 인지도, 트래픽, 참여, 잠재고객, 앱홍보, 판매 등의 캠페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그중에서 특히 저는 인지도, 잠재고객 캠페인을 활용하는 걸 추천드려요.



01. 인지도 캠페인

인지도 캠페인은 우리 광고를 기억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시키는 캠페인이에요.

매장의 위치나 우리 동영상을 조회하거나 우리 브랜드를 좋아할 것 같거나

기억할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에게 노출시켜주는 캠페인이에요.

따라서 다양한 사람들에게 많은 노출이 되는 걸 목표로 삼을 때 활용하는 캠페인입니다.


DB 업종은 특성상 고객 정보를 활용해야 하는 업종이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아야 하는데요.

인지도 캠페인을 활용해서 여러 번 노출시켜

우리 브랜드를 인지도 시키고, 신뢰도를 쌓게 할 수 있습니다.



02. 잠재고객 캠페인


그렇다면 잠재고객 캠페은 어떻게 활용할까요?


우선 잠재고객 캠페인이란?

별도의 잠재 고객 양식을 만들어 소재로서 활용 가능한 캠페인입니다.

잠재고객 캠페인은 전환 목표를 웹사이트, 인스턴트 양식, 메신저,

인스타그램 방문, 통화, 앱 방문 중 하나로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이중 가장 추천드리는 건 인스턴트 양식이에요!

인스턴트 양식은 사람들에게 양식을 작성하도록 요청해서

잠재고객을 확보하고 가치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에요.


고객 정보가 필요한 만큼 소비자들에게 약간의 설문조사 양식을 활용하기도 하잖아요?

설문조사를 통해서 고객의 관심사, 선호도 등과 같은 기타 정보들을 얻어내기 위해

인스턴트 양식을 활용해서 인스타그램 내에서도 설문조사를 진행할 수 있어요.



인스턴트 양식은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우리 제품 혹은 서비스를 설명할 수 있는 소개(선택사항) 양식,

답변을 고르게끔 하는 질문 양식,

정보를 제출하게 해서 참여를 유도하는 잠재 고객용 메시지 양식이 있습니다.


잠재 고객을 찾거나, 고객의 정보가 필요하거나,

콘텐츠 다운을 유도하거나, 잠재 고객의 관심사와 행동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거나,

프로그램 신청을 유도할 때 등 활용할 수 있겠죠?


이런 양식들은 다들 잘 아시겠지만

인스타그램 피드 및 스토리, 인스트림 동영상 등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내 모든 탭에 노출되고,

소비자가 부담없이 광고를 시청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이라고 생각해요.

 

특히 잠재고객 양식은 어떠한 링크를 통하지 않고 바로 문의를 남길 수 있어서

이런 경우는 문의를 남기는 과정이 보다 간소화되어 중간의 유저 이탈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또한 DB업종 중에서도 특히 2030이 주로 찾는 미용실, 네일아트, 타투 등의 업체라면

메타 광고에서 높은 성과를 기대해볼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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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이렇게 DB 업종이 메타에서 활용하면 좋은 캠페인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더욱 자세한 활용 꿀팁을 알고 싶다면,

저 문희연 AE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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