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마케팅 뜻을 아직도 모르시나요?
작성자 황준호
작성일 2024.07.31
조회수 382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3팀
황준호AE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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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마케팅데대해전달드립니다.
CRM 마케팅이뭔지어려워하실필요없습니다.
오랫동안방문없는고객에게쿠폰알림을보내거나
장바구니에넣어놓고잊은고객에게메시지를보내는활동을예를들수있습니다.
CRM 마케팅은
1) 현재고객및잠재고객과의관계구축
2) 고객유지율개선
3) 추천기회증가로신규고객확보
대표적으로이세가지의장점이있습니다.
CRM 마케팅에는크게두가지유형이있습니다.
1) 단기적 / 일회적리텐션확보
문자 / 이메일/ 카카오채널등
고객과소통할수있는매체를통해서
혜택을제공함으로써방문/ 재구매를유도하는형태입니다.
2) 중장기적고객여정설계
체널톡/ 해피톡과같은
브랜드웹사이트나앱설치형도구로
고객응대와 CRM이결합된형태입니다.
고객들의행동에따라 CRM 마케팅전략을달리하시는것도중요합니다.
그렇다면지금부터고객행동에따른전략을말씀드리겠습니다.
1) 회원가입발생
- > 가입이후구매가없는고객에게첫구매를유도하기위한혜택을제공해야합니다.
2) 첫구매발생
-> 첫구매이후재방문이나재구매가없는고객에게재구매적용할인쿠폰제공
3) 재구매발생
재구매이후주기적으로재방문/재구매주기에맞춰 2~3일전특가쿠폰제공
4) 미접속 / 휴면
장기미접속고객한정으로접속시경품/ 혜택제공
CRM 마케팅이 궁금하신 분은 위의 마케터 페이지로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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